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3가지 및 대상자 확인, 금액, 지급일, 신청 기간 홈페이지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3가지 및 대상자 확인, 금액, 지급일, 신청 기간 홈페이지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은숙 구청장은 일상회복에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는 말과 함께 부산 진구에 재난지원금 지급 시행을 발표했습니다.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3가지 및 대상자 확인, 금액, 지급일, 신청 기간 홈페이지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은숙 구청장은 일상회복에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는 말과 함께 부산 진구에 재난지원금 지급 시행을 발표했습니다.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3가지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부산진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일상회복 희망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은 “이번 일상회복 희망지원금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이 빨리 일상을 되찾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히며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에 대한 안내를 발표했습니다.

부산진구는 2020년 4월에도 180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1인당 5만원의 1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 적이 있는데요.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과 함께 해운대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도 알아보세요.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 신청방법 3가지를 5분만에 알아보겠습니다.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첫째, 신분증을 준비합니다.

둘째, 재난지원금 신청서의 뒷면을 작성합니다.

셋째, 신분증과 신청서를 가지고 동주민센터를 방문합니다.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과 함께 전라북도 행정명령 이행시설 재난지원금 에 대해서도 살펴보세요.

▼ 자세한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 신청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 신청 ▶클릭

재난지원금 관련 인기글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대상자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은 2021년 12월 1일 기준, 부산 진구에 주소를 둔 모든 구민을 대상으로 지급됩니다.

재외국민과 외국인, 외국국적동포도 마찬가지로 포함됩니다.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 신청은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로 운영됩니다.

세대주가 1957년생이면 출생연도 끝자리가 ‘7’이기 때문에, 화요일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에서 5부제 신청 예시를 살펴보세요.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5부제 신청 예시>

1.17 월1.18 화1.19 수1.20 목1.21 금
출생연도 끝자리 1, 6 출생연도 끝자리 2, 7 출생연도 끝자리 3, 8 출생연도 끝자리 4, 9 출생연도 끝자리 5, 0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 신청을 위해서는 미리 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하는데요. 다음 링크에서 재난지원금 신청서 확인과 함께 방역패스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살펴보세요.

▼ 자세한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 신청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신청서 안내 홈페이지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 신청서 ▶클릭

지원금 관련 인기글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금액 및 지급일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부산 진구 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은 1인당 5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선불카드도 지급되며 만약 제3자 위임 신청의 경우 신청서(위임장)과 세대주 신분증, 위임 받은 자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선불카드는 2022년 1월 중순부터 거주지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신분 확인 후 지급됩니다.

부산 진구 내 BC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과 사행성, 유흥업종에서는 사용 불가합니다.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과 함께 시행되는 영암군 재난생활비 신청방법고흥군 일상회복지원금도 알아보세요.

▼ 자세한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 신청 장소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신청 장소 안내 홈페이지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 신청 장소 ▶클릭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은 2022년 1월 17일 월요일부터 2월 28일 월요일까지 입니다.

부산 진구의 경우, 다른 구에 비해 늦게 시작하고 신청 기간도 넉넉한 편이라고 하는데요.

신청 시작 후 첫 주만 5부제로 시행되며 그 다음주부터는 출생연도 끝자리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점심시간인 12:00~13:00는 휴무이며, 주말 휴일에도 창구 운영은 계속됩니다.

2022년 1월 22일 토요일과 1월 23일 일요일은 9시부터 18시까지 창구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과 함께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 손실보상에 대해서도 참고해보세요.

▼ 자세한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 안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진구 재난지원금 안내 홈페이지

부산 진구 재난 지원금 안내 ▶클릭

부산 재난지원금 관련 영상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