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형 청년수당 신청방법 2가지 및 대상 금액 지급일 홈페이지

전북형 청년수당 신청방법 2가지 및 대상 금액 지급일 홈페이지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북도가 청년 자립과 지역정착을 돕기 위해 전북형 청년수당의 지원을 대폭 확대합니다.

전북형 청년수당 신청방법 2가지 및 대상 금액 지급일 홈페이지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북도가 청년 자립과 지역정착을 돕기 위해 전북형 청년 수당의 지원을 대폭 확대합니다.

전북형 청년수당 신청방법 2가지

전북형 청년수당

전북형 청년 수당은 농업과 중소기업, 제조업 등의 산업에 종사하면서 도내 정착 의지를 가진 저소득 청년을 지원하는 지원금입니다.

청년들에게 정착지원금을 지원해 청년의 자립과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해 시행된 바가 있는데요.

작년에는 전북형 청년 수당 시범사업으로 431명을 지원했습니다. 청년들의 취업 초기 낮은 임금을 보전해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범사업에 참여한 청년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95.7%가 지역정착에 도움이 됐다고 답변해 전북형 청년 수당은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되어 올해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고 합니다.

2022 전북형 청년 수당의 신청은 2월 21일 금요일 24:00에 마감되며, 전북형 청년 수당 사이트와 전북청년허브센터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신청방법 3가지를 참고하세요.

<전북형 청년수당 신청방법 2가지>

첫째, 전북형 청년수당 사이트 또는 전북청년허브센터에 접속합니다.

둘째, 전북형 청년수당을 신청합니다.

전북형 청년 수당 신청방법과 함께 청년 내일채움공제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 자세한 전북형 청년 수당 신청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북형 청년수당 신청 홈페이지

전북형 청년 수당 신청 ▶클릭

재난지원금 관련 인기글

전북형 청년수당 대상 신청자격

전북형 청년수당

전북형 청년 수당이 많은 청년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나오자 도는 올해 전북형 청년 수당의 지원을 대폭 확대해 농업, 중소 제조업, 문화예술인을 비롯해 임업과 어업, 정보통신업, 연구개발업까지 대상 분야를 늘렸습니다.

소득수준도 중위소득 150%까지 완화하고 지급 대상은 두 배로 늘려, 2500명에게 지급될 예정입니다.

전북형 청년 수당 신청 대상은 만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2003년생~1981년생)으로 전북에 1년 이상 거주하고 공고일 현재 전북에 주민등록이 등재돼 있어야 합니다.

또한 청년 연령 기간에 1년 이상 종사한 활동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아래에서 전북형 청년 수당 대상자인지 신청자격을 확인해보세요.

전북형 청년 수당 정보와 더불어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에 대한 내용도 살펴보세요.

▼ 자세한 전북형 청년 수당 대상 신청자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북형 청년수당 대상자 확인 홈페이지

전북형 청년 수당 대상자 확인 ▶클릭

전북형 청년수당 금액 및 지급일

전북형 청년수당

전북형 청년 수당 지원대상에 선정된 청년들은 월 30만원씩 12개월간 신용카드 연계 포인트 방식으로 지원받습니다.

사행산업인 도박, 복권이나 공공목적에 어울리지 않는 분야인 귀금속, 주류 등을 제외한 전 분야에서 지역 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김용만 전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전북형 청년 수당 지원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전북에서 일자리를 찾고 지역에 정착해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청년들과 함께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전북형 청년 수당의 선정 및 발표일은 2022년 2월 25일 금요일 18:00시입니다.

전북형 청년 수당 사이트에 접속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전북형 청년 수당 외에 전남 장흥 일상회복지원금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 자세한 전북형 청년 수당 신청 안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북형 청년 수당 신청 안내 홈페이지

전북형 청년수당 신청 안내 ▶클릭

전북형 청년 수당 관련 영상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