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방법 2가지 및 양식 다운로드 홈페이지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방법 3가지 및 양식 다운로드 홈페이지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4일부터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뒤 입원 치료를 받은 사람 등 접종 이상반응자를 대상으로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 적용 예외 범위가 확대됩니다.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방법 2가지 및 양식 다운로드 홈페이지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4일부터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뒤 입원 치료를 받은 사람 등 접종 이상반응자를 대상으로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 적용 예외 범위가 확대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살펴보시고 방역패스 예외대상과 방역패스 예외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방역패스 예외대상 추가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정부가 이상반응으로 접종을 완료하지 못한 사람의 방역패스 이용 불편함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1월 24일부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뒤 이상반응 의심증상으로 6주 이내 입원치료를 받은 이들을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 예외대상에 포함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백신 접종 뒤 이상반응이 나타나 보건당국에 피해보상을 신청한 결과 ‘인과성 근거 불충분’ 판정을 받은 사람도 방역패스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렇게 방역패스 예외대상이 추가된 방역패스 예외범위 확대는 1월 24일부터 실시됩니다.

기존 방역패스 적용 예외를 인정받는 사유와 추가된 2가지 내용을 아래 정리된 내용으로 살펴보세요.

<기존 방역패스 적용 예외 대상>

  • 코로나19백신 접종 뒤, 아나필락시스, 모세혈관누출증, 심근염, 심낭염,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등 중대한 이상반응이 발생해 다음 접종이 연기, 금지 대상자
  • 면역결핍, 면역억제제, 항암제 투여로 접종 연기가 필요한 항암제, 면역억제제 투여자
  • 코로나19 백신 구성물질에 중증 알레르기 발생 이력이 있는 접종금기자

<방역패스 예외 인정 추가 대상>

  •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뒤, 이상반응으로 접종6주(42일) 이내에 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은 사람
  • 이상반응으로 정부에 피해 보상을 신청했을 때, ‘인과성 근거 불충분’ 판정을 받은 경우

이번 조치로 방역패스 적용 예외가 인정되는 사람에 대한 방역패스 유효기간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임신부의 방역패스 적용은 유지됩니다.

임신부도 방역패스 예외대상에 포함돼야 한다는 요구도 있었지만, 임신부를 예외대상으로 분류하지 않았습니다. 임신부는 코로나19 고위험군으로 접종권고 대상에 해당해 방역패스 적용 예외자로 인정하기 어렵다는 게 그 이유라고 합니다.

방역패스 예외대상과 함께 방역패스 유효기간 확인방법 5가지 및 과태료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 자세한 방역패스 예외대상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역패스 예외대상 확인 홈페이지

방역패스 예외대상 확인 ▶클릭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방법 2가지 (입원치료)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방역패스 예외 대상에 추가로 포함된 경우 2가지 중,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뒤, 이상반응으로 접종 6주 이내에 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은 사람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방역패스 예외확인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방법 2가지 (입원치료 대상자의 경우)>

첫째, 입원 치료를 받은 병원에 방문하여 입원확인서와 의사의 진단서를 발급합니다.

둘째, 위 2가지 서류를 가지고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해 방역패스 예외자로 전산에 등록합니다.

최초 1회에 한해 보건소에서 전산등록 후에는 쿠브앱 등 전자출입명부 플랫폼에서 ‘접종내역 발급·업데이트’를 실행하면 전자 방역패스 예외확인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방역패스 예외 확인서 발급 방법과 더불어 카카오 방역패스 발급 방법 6가지에 대해서도 참고하세요.

▼ 자세한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입원치료)

입원치료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클릭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방법 2가지 (인과성 근거 불충분)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번 추가 조치에 대해 방역패스 적용이 사회적 거리두기의 대체 수단으로 다중이용시설 전반으로 확대됨에 따라, 접종을 받으려고 노력했으나 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접종을 완료하지 못한 사람의 불편을 최소화하려는 목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방역패스 예외 대상에 추가로 포함된 ‘인과성 근거 불충분’ 판정을 받은 사람은 별도의 절차 없이 예외확인서를 보다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쿠브(COOV)앱과 같은 전자출입명부 플랫폼을 이용하시면 가능한데요. 다음에서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방법 2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방법 2가지 (인과성 근거 불충분 대상자의 경우)>

첫째, 쿠브(COOV)앱이나 카카오, 네이버 등의 전자 출입명부 플랫폼에 접속합니다.

둘째, 접종내역 발급 및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위 과정에서 진단서 제출 등 별도 절차는 없습니다. 또한 보건소 등에 신분증을 내면 종이로 된 예외확인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전자출입명부 플랫폼인 네이버 방역패스 발급 방법 3가지에 대해서도 살펴보세요.

▼ 자세한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인과성 근거 불충분)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클릭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관련 영상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