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방광염 초기 증상 원인 5가지 및 예방, 자가치료 방법 건강 정보

남자 방광염

방광염은 방광의 감기라고 불릴 정도로 흔히 찾아오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하는 질병입니다. 남성들보다 여성들에게 발병률이 5~6배는 높습니다.

남자 방광염 초기 증상 원인 5가지 및 예방, 자가치료 방법 건강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맹장염 초기증상과 더불어 간암 초기증상 글도 참조하시면 도움될 거 같습니다.

다른 질환 초기증상 인기 글

남자 방광염 초기 증상

남자 방광염

방광염 이란 방광에 감염이 발생한 것을 뜻하며 방광 내 세균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발생합니다.

급성 방광염은 요로계의 해부학적, 기능적 이상 없이 세균이 침입하여 발생한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방광 내에 국한되어 나타나고 다른 장기에는 염증이 없는 질환입니다.

만성 방광염은 통상적으로 1년에 3회 이상 방광염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하며, 지속적인 또는 완치되지 않은 방광염을 의미합니다.

남자 방광염 초기 증상

방광염의 증상으로는 자주 소변을 보게 되는 빈뇨, 배뇨시의 통증, 밤에 잠을 자다가 소변이 마려워 여러 번 깨게 되는 야뇨, 피가 섞이거나 색이 진하고 혼탁한 소변, 냄새가 심한 소변, 갑작스런 요의로 인해 소변을 참기가 어려운 절박뇨, 허리나 아랫배의 둔하거나 쑤시는 통증, 배뇨 후에도 소변을 덜 본 것 같은 잔뇨감 등이 있습니다.

▶ 그 외 남자 방광염 초기 증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남자 방광염 초기 증상 자세히 보기

남자 방광염 초기 증상 ▶클릭

남자 방광염 원인 5가지

남자 방광염

● 감염

방광염의 원인 중 약 절반 정도는 세균이 요도를 통해 방광 내로 퍼져 발생합니다.

● 기계적 손상

과격한 성행위는 요도에 미약한 기계적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꽉 끼는 바지를 입는 것도 요도에 상처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입니다.

▶ 그 외 남자 방광염 원인 3가지는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남자 방광염 원인 보기

남자 방광염 원인 ▶클릭

남자 방광염 예방 자가치료 방법 건강 정보

남자 방광염

방광염은 여러 가지 요인이 있어서 발병 원인을 정확히 찾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자가 치료법으로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매일 저자극성 음료를 6~8컵(1,500~2,000ml)정도 드십시오. 방광을 씻어 내려 세균이 없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화장실에 가고 싶은 느낌이 들 때 참지 마십시오. 발병을 촉진시킬 수 있는 방광의 스트레스를 예방합니다.

-화장실에서 볼일을 본 후에는 항상 앞에서 뒤로 닦으십시오. 요도로 세균이 퍼지지 못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그 외 남자 방광염 예방 자가치료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남자 방광염 예방 자가치료 방법

남자 방광염 예방 자가치료 방법 ▶클릭

남자 방광염 치료

급성 방광염은 적절한 항생제를 복용하는 것으로 치료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원인이 대장균이기 때문에 이에 맞는 항생제가 1차적으로 사용됩니다.

항생제의 투여 기간은 3일 요법이 표준이지만, 최근에는 1일 요법도 3일 요법과 동일한 효과가 있으며, 1회 복용만으로도 효과적으로 치료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 남자 방광염 치료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남자 방광염 치료 자세히 보기

남자 방광염 치료 방법 ▶클릭

초기 방광염은 항생제를 복용하면 비교적 빠르게 치료 반응이 나타나고 증상을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 환자들이 증상이 줄면 다 나은 것으로 여겨 치료를 끝까지 하지 않게 되고, 두세 차례 재발이 반복되며 만성으로 고통받는 상황에 놓입니다.

만성 방광질환은 남성들의 고질적인 만성전립선염과 마찬가지로 항생제를 장기 복용하면 내성이 생겨 치료가 더 어려워지는 특징이 있으므로 증상이 완화된 후에도 꾸준한 자가치료로 재발을 예방해야 합니다.

블로그 인기글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