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 리그1 2021년 11월 28일 경기 일정 전적 쿠팡플레이 SBS스포츠 실시간 하이라이트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 리그1 2021년 11월 28일 경기 일정 전적 쿠팡플레이 스포티비 실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 리그1 2021년 11월 28일 경기 일정 전적 쿠팡플레이 스포티비 실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그1은 프랑스의 1부 축구 리그입니다. 프랑스와 모나코가 참가하는 축구 리그로서 리그 1(Ligue 1)이라는 말은 1부 리그라는 뜻이다.

1932년 나시오날(National)이라는 이름으로 출범했고, 1933년부터 2002년까지는 디비지옹앙(Division 1)이라는 명칭을 썼습니다.

리그1은 브랜드 명이기 때문에 프랑스어 발음인 앙을 사용하여 리그앙으로 발음한다고 합니다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지롱댕 보르도는 오는 28일 밤 10시에 스타드 브레스투아 29를 상대로 홈에서 2021/22 프랑스 리그1 15라운드 경기에 나섭니다.

보르도는 지난 5주 동안 주전 공격수 황의조가 부상으로 빠지며 팀 전력에 공백이 발생했었습니다.황의조가 전력에서 제외된 최근 네 경기에서 1승 2무 1패를 기록하였습니다.

황의조가 빠진 최전방 공격수 자리는 앨버트 엘리스가 맡아 보르도의 전력이 불안정한 와중에도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황의조의 공백을 메웠다.

한편 보르도는 올 시즌 현재 리그1 16위를 달리고 있다. 그러나 강등권에 놓인 18위 클레르몽은 보르도와 승점이 나란히 13점으로 동률을 이루고 있다.

▼ 자세한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홈페이지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클릭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11월 28일 경기 일정

프랑스 리그앙에서 선수단 국적이 가장 다양한 구단은 황의조의 소속팀 지롱댕보르도입니다.

리그앙은 1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리그앙은 오래전부터 세계 곳곳의 재능 있는 선수들에게 매력 있는 대회였다. 프랑스 축구의 인기는 계속 성장하고 있고, 리그 내 출전 선수들이 대표하는 나라도 다양해지고 있다”고 전하며 각 구단이 얼마나 다양한 국적의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는지 순위를 매겨 발표했습니다.

보르도에 이은 다국적 구단 2위는 랭스와 클레르몽푸트입니다. 두 팀은 13개 국가 선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랭피크리옹과 트루와가 12개로 공동 4위로 선정되었습니다.

▼ 자세한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리그1 경기 일정 보러가기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경기 일정 ▶클릭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실시간 SBS스포츠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실시간 SBS스포츠

지난달부터 공백이 이어진 공격수 황의조가 이번 브레스투아 전에 복귀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황의조는 지난 10월 17일 2021-22 프랑스 리그1 10라운드 낭트전에서 리그 4호골을 터뜨린 뒤 발목 부상을 당했다. 24일 로리앙과의 11라운드를 결장한 황의조는 복귀를 위해 훈련을 재개했지만, 이 과정에서 햄스트링을 또 다쳤습니다.

이후 황의조는 31일 12라운드 랭스전, 11월 7일 13라운드 파리생제르맹전에 연달아 결장했고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을 치르는 국가대표팀 소집에서도 제외되었습니다.

A매치 휴식기 동안 재활에만 매진했던 황의조는 메스전 이후 약 5주가 지나는 이번 주부터야 비로소 훈련장으로 돌아오게 됐다고 합니다.

▼ 자세한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실시간 보러가기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실시간 ▶클릭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리그1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리그1

유럽 5대 리그 중 하나인 리그1은 지금은 선수들의 부담에도 불구하고 클럽들의 주장에 의해 20개 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는 우버 테크놀로지의 온라인 음식 주문 및 배달 플랫폼인 우버이츠가 리그 1의 타이틀 스폰서를 맡고 있습니다.

20개의 리그 1 팀들은 시즌 중에 각 팀들과 홈과 원정에서 두 번씩 경기를 가져 총 38경기를 합니다. 시즌이 끝나면, 하위 세 팀은 리그 2로 강등되며 이러한 승강 제도는 1995년에 도입이 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리그 1의 19, 20위 팀은 바로 강등을 당하고, 리그 1의 18위 팀과 리그 2의 1위 팀간의 플레이오프를 통해 강등되는 팀이 정해졌습니다.

현재 상위 세 팀은 UEFA 챔피언스리그에 참가 자격을 얻으며, 상위 두 팀은 조별 예선으로 직행하고 3위 팀은 3차 예선부터 단계를 거쳐나갑니다.

4위 팀은 유로파 리그에 참가할 수 있으며, 5위와 6위의 팀들도 국내 컵 대회의 성적에 따라 유럽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리그1 보라가기

보르도 브레스투아 중계 보라가기 ▶클릭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쿠팡플레이 하이라이트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쿠팡플레이 하이라이트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쿠팡플레이는 OTT 플랫폼으로써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무료로 볼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월드컵 예선, 프리미어리그, 그리고 리오넬 메시와 음바페, 네이마르, 황의조가 활약하고 있는 프랑스 리그앙을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라리가,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네이션스리그, 세리에A, 분데스리가, 잉글랜드 FA컵, 카라바오컵, 주필러리그, DFB 포칼, 일본 슈퍼컵 주요 경기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리그1은 국내에서는 2019-20 시즌부터 SBS Sports에서 단독으로 중계하고 있습니다. 다만 황의조의 소속 클럽인 FC 지롱댕 드 보르도와 인기 클럽인 파리 생제르맹 위주로 중계한다고 합니다.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하이라이트 보러가기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하이라이트 ▶클릭

보르도 브레스투아 황의조 중계 | 리그1 2021년 11월 28일 경기 일정 전적 쿠팡플레이 SBS스포츠 실시간 하이라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