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방법 | 전자 여권 어디서 발급 기간 소요기간 준비물 수수료 비용 2022년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방법 | 전자 여권 어디서 발급 기간 소요기간 준비물 수수료 비용 2022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로 해외 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지가 2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그래서인지 여권이 만료된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기존 전자여권에서 탈바꿈한 차세대 전자여권이 오는 12월부터 발급된다고 합니다.
차세대 전자여권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방법 | 전자 여권 어디서 발급 기간 소요기간 준비물 수수료 비용 2022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로 해외 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지가 2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그래서인지 여권이 만료된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기존 전자여권에서 탈바꿈한 전자여권이 오는 12월부터 발급된다고 합니다.

올해 초부터 발급될 예정이었지만 해외출국이 급감함에 따라 여권 발급이 줄어들어 일정이 연기 되었습니다.

차세대 전자여권

차세대 전자여권

우리가 흔히 아는 여권의 색은 녹색입니다. 시민들의 투표에 따라 색이 바뀌었는데요. 차세대 전자여권의 색은 남색입니다. 표지 이면에 한국의 상징적 의미와 문양들을 넣어 전통미와 미래적인 느낌을 동시에 표현했다고 합니다.

또한 신원정보면을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변경하고 사진과 기재사항을 레이저로 새겨넣는 방식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역시 표기되지 않아 보안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고 합니다.

▼ 자세한 차세대 전자여권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안내 홈페이지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 클릭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신청

차세대 전자여권

여권 신규 발급은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 누구나 해당 자격이 있습니다.

여권을 처음으로 발급받거나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새로운 여권을 발급받는 경우, 유효기간이 남아 있지만 새로운 여권 발급을 희망하는 경우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주의할 사항이 많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시고 발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자세한 전자여권 발급 신청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여권 발급 신청 홈페이지

전자여권 발급 신청 ▶ 클릭

전자여권 발급 준비물

차세대 전자여권

여권 발급 시에 구비하여야 할 서류에는 여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이 있다면 반드시 지참하고 방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빠짐없이 확인하고 발급신청을 해야 조금이라도 빠르게 여권을 받을 수 있겠죠?
보안성이 강화된 전자여권을 하루라도 빨리 만나보고 싶다면, 여권 신청 전에 어떤 준비물이 필요한지 잘 파악하는 시간이 반드시 필요하겠습니다.

▼ 자세한 전자여권 발급 준비물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여권 발급 준비물 알아보기

전자여권 발급 준비물 ▶ 클릭

전자여권 발급 수수료

차세대 전자여권

여권 신청 후에는 신청 방법에 따라 여권 수수료와 온라인 결제에 따른 수수료를 결제한다고 합니다.

전자여권 중에서도 복수여권과 단수여권에 따라 여권발급 수수료가 다르며 긴급한 사유가 있을 때 발급되는 비전자여권의 경우도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홈페이지나 외교부 여권과를 통해 정확한 발급 수수료 금액을 확인해야합니다.

▼ 자세한 전자여권 발급 수수료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여권 발급 수수료 알아보기

전자여권 발급 수수료 ▶ 클릭

최신 블로그 글 더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