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운전면허증 QR코드 발급 방법 6가지 및 네이버 앱 인증, 발급방법, 사용처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운전면허증은 플라스틱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고 있으면서 스마트폰에 앱 형식으로 넣어 놓고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더구나 기존의 실물 신분증과는 달리 확인하는 사람이 원하는 정보만 제공할 수도 있어서 개인정보 노출에 대한 우려도 적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QR코드 발급 방법 6가지 및 네이버 앱 인증, 발급방법,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글

모바일 운전면허증 QR코드 발급 방법 6가지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IC 운전면허증으로 발급받거나 운전면허시험장에서 QR코드로 발급받는 법 2가지 방법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서 QR코드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려면 먼저 IC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은 후  모바일 신분증 앱을 설치하고 IC 운전면허증을 휴대폰 뒷면에 태그하여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IC 운전면허증 교체를 원하지 않는 경우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여 QR코드로 발급도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서 QR코드로 발급받는 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원스토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신분증 앱 설치합니다.(본인 휴대전화에만 가능)

2.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해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청 합니다.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방문예약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청장소는 아래 운전면허 시험장 및 경찰서에서 시범발급 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

– 서울 서부시험장 및 서울 중부, 남대문, 종로, 서대문, 서부, 용산, 마포, 은평 경찰서

– 대전시험장 및 대전 중부, 동부, 서부, 대덕, 둔산, 유성 경찰서

3. 발급신청서를 작성하고 및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운전면허증(분실시 신분증)이 필요하며 현장발급 단독신청 시 면허사진이 모바일 면허증용으로 적합하지 않아 재발급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규격(3.5X4.5cm) 1매 제출(적검, 갱신의 경우 2매)이 필요하니 여권용 사진도 휴대하시면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겠습니다.

4. 창구 모니터의 QR코드를 모바일 신분증 앱에서 촬영 후 설치합니다.

5. 안면인식 등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6. 발급이 완료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QR코드 발급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QR코드 발급 방법 바로가기

모바일 운전면허증 QR코드 발급 방법 ▶클릭

모바일 운전면허증 IC 운전면허증 교체 방법 9가지 및 카카오톡 발급방법, 사용처 글 참고하셔서 편하신 방법으로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IC 운전면허증을 발급받는 경우 수수료는 적성검사 신청시(13,000원) / 갱신•재발급•신규발급 신청 시 8,000원이지만 시범발급 기간중 면제라고 합니다.

QR코드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받는 경우 역시 시범발급 기간중 면제이니 이 기간동안 운전면허 소지자들은 미루지 말고 신청하시면 수수료 절약하실 수 있겠습니다.

  • 시범발급 기간 : 2022.01.27 ~ 06.30

모바일 운전면허증 네이버 앱 인증 발급방법

네이버 모바일 앱에 운전면허증을 등록하면 기존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에 대해 임시허가를 신청했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인증서’에서 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인데요. 네이버는 지방자치단체, 기관에서 발송하는 전자문서 확인부터 운전면허 증명, 편의점에서의 성인 여부 확인까지 네이버 모바일 앱 이용이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인증서’에 접속하는 과정에 자사가 갖춘 로그인 보안 기술, PKI방식의 암호화 기술, 위변조 및 복제를 방지하는 블록체인 기술 등을 접목, 운전면허 확인 페이지에는 캡처 금지 기술을 검토하는 등 이용자 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네이버 앱 인증 발급방법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네이버 앱 인증 발급방법 바로가기

모바일 운전면허증 네이버 앱 인증 발급방법 ▶클릭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처

모바일운전면허증은 공공·금융 기관, 렌터카·차량공유 업체, 공항, 병원, 편의점, 주류판매점, 여객터미널, 숙박시설 등 플라스틱 운전면허증이 사용되는 모든 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발급되는 1월 27일부터 우리은행, NICE 정보통신, 팀오투, 그린카, 휙고, 플랜티넷, 한국정보인증에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관련 영상

모바일 운전면허증 QR코드 발급 방법 6가지 및 네이버 앱 인증, 발급방법,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인기글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

2 Comments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