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종 이방원 재방송 다시보기 | KBS 온에어 무료 몇 부작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주상욱 김영철 예지원 결말 2021

태종 이방원 재방송 다시보기 | KBS 온에어 무료 몇 부작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주상욱 김영철 예지원 결말 202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종 이방원 재방송 다시보기 | KBS 온에어 무료 몇 부작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주상욱 김영철 예지원 결말 202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종 이방원은 2021년 12월 11일 오후 9시 40분에 첫 방영 예정인 KBS 33번째 대하 드라마입니다.

조선의 제 3대 국왕 태종이 주인공인 대하 드라마로 태종의 여러 면모 중 신생 국가인 조선의 기틀을 다지는 모습을 중점으로 제작할 듯 합니다.

이 작품이 방영될 2021년은 우리나라의 대하 드라마의 역사가 시작된 지 4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1981년 1981년 1월 5일 방영된 ‘대명’의 시작으로 40주년을 맞이한 KBS로선는 감개무량 할만한 기념비적인 작품이 될 예정입니다.

KBS 태종 이방원

KBS 태종 이방원 재방송

KBS의 새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은 고려라는 구 질서를 무너뜨리고 조선이라는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가던 여말선초(麗末鮮初) 시기에 누구보다 조선의 건국에 앞장섰던 리더 이방원의 모습을 새롭게 조명하는 드라마라고 합니다.

사실 태종은 워낙 사극에서 많이 다룬 인물이고 태종을 주인공으로 한 사극의 끝판 왕인 용의 눈물과 최근 세대에게 익숙한 작품인 〈정도전〉이 있기에 비교는 아무래도 불가피합니다.

더욱이 정도전에서 이방원은 조연 내지 서브 주연이었기 때문에 즉위 후 얘기는 다루지 않았지만 용의 눈물은 아예 태종의 재위 기간을 넘어서 사망하기까지를 통째로 담아냈기 때문에 비교될 수밖에 없습니다.

▼ KBS 태종 이방원을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BS 태종 이방원 사이트

KBS 태종 이방원 사이트 ▶클릭

태종 이방원 재방송 다시보기

태종 이방원 재방송 다시보기

또한 태종 이방원은 장영실 이후 무려 6년 만에 방영하는 KBS의 대하드라마이기 때문에 이 작품의 흥행 및 평가에 따라 향후 KBS의 대하드라마 제작 방향이 정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 또한 흥미롭게 지켜볼 부분입니다.

KBS의 대하드라마는 제작비는 많이 드는데다가 PPL 등을 넣을 수 없고 광고 또한 넣기 힘들어, 지상파 방송의 몰락과 함께 제작 자체가 이루어지기 힘들 것으로 보였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16년까지는 그래도 꾸준히 방영해왔으나 그 이후로는 2020년까지 방영하는 것도, 방영 계획이 잡힌 것도 없었으나 태종 이방원의 제작 소식이 발표되고 12월에 방영을 확정지으면서 다시 한번 명맥을 잇게 되었습니다.

▼ 태종 이방원 재방송 다시보기를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태종 이방원 재방송 다시보기 사이트

태종 이방원 재방송 다시보기▶클릭

태종 이방원 줄거리 결말 몇 부작

태종 이방원 재방송 줄거리 결말 몇 부작

태종 이방원은 32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애초 기획상 36부작을 계획했으나 최근 등장배우의 발언으로 32부작임이 확인되었습니다.

KBS의 대하드라마는 전성기에는 100부작은 기본이고 심지어 200부작인 작품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2008년부터는 잇따른 흥행 실패와 제작비 급증, 방송 미디어 환경의 변화로 인해 100부작 이내로 제한하여 제작하였으나 고전을 면치 못했고 결국 정도전과 징비록은 50부작으로 축소되었었습니다.

장영실은 아예 절반인 24부작으로 제작되어 이제는 대규모 전쟁 신은 완전히 보기 어려워졌고, 2017년 방영 예정이었던 다산 정약용은 제작/편성이 불발 된 후로는 아직 무소식인 상태입니다.

▼ 태종 이방원 줄거리를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태종 이방원 줄거리 자세히 보기

태종 이방원 줄거리 보기▶클릭

태종 이방원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태종 이방원 재방송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태종 이방원은 KBS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대하드라마인 만큼 출연하는 배우들 또한 알아주는 명배우들이 총 출동합니다.

대표적으로 조선의 제 3대 왕이자 조선의 개국공신이며 본 작품의 주인공인 이방원을 연기한 주상욱, 조선의 창업 군주로 초대 왕인 이성계를 연기한 김영철, 이방원의 부인 원경왕후 민씨를 연기한 박진희, 이성계의 두 번째 부인이자 조선 최초의 왕비인 신덕왕후 강씨를 연기한 예지원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김명수, 예수정, 홍경인, 엄효섭, 이광기, 정태우, 김규철, 이응경, 최종환 등 뛰어난 연기력으로 작품을 빛내주는 배우들이 합을 맞추는 태종 이방원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 태종 이방원 등장인물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태종 이방원 등장인물

태종 이방원 등장인물 보러가기 ▶클릭

태종 이방원 재방송 온에어 무료

태종 이방원 재방송 온에어 무료

KBS의 기대작인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은 매주 주말 밤에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정입니다.

다만,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그 동안 답답했던 실내를 벗어나고자 주말을 이용해 캠핑 등을 통해 야외로 떠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시청이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태종 이방원을 재방송 뿐만 아니라 무료로 온에어로 시청하실 수 있는 곳을 링크로 첨부하니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태종 이방원 온에어 무료를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태종 이방원 온에어 무료 바로가기

태종 이방원 온에어 무료 ▶클릭

태종 이방원 재방송 다시보기 | KBS 온에어 무료 몇 부작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주상욱 김영철 예지원 결말 2021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