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 현금 교환 및 온라인 사용법 | 모바일 교환권 교환 방법 2021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 현금 교환 및 온라인 사용법 | 모바일 교환권 교환 방법 2021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폭넓게 알고 있지 않은데요. 사실 사용처가 다양하다는 것은 알지만 막상 활용하려고 하면 어떻게 써야 할지 막연할 때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사용처가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상품권 종류에는 5,000원, 1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 총 여섯 종류가 있고 보통 5만원권이나 10만원권은 지류 상품권으로 많이 받게 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3ceIPqa

지류 상품권은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뿐 아니라 SSG 머니로 전환하면 이마트몰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홀로그램이 있는 경우에만 앱에서 전환이 가능하니 만약 없다면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전환할 수 있습니다.

SSG 머니로 전환한 경우 온라인에서 즉시 사용가능하며 계좌로 현금 교환을 하거나 ATM 출금도 가능합니다.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 24 등 편의점 ATM에서 현금으로 인출 가능하지만 수수료가 5% 이고 1만 원 단위로만 출금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사용처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가 있고요 그 외는 아래 글 참조해 주세요.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쇼핑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에브리데이,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노브랜드, 몰리스펫샵, 신세계면세점, 조르지오 아르마니 청담, 알렉산더 왕 청담, 엠포리오 아르마니 청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분더샵 크롬하츠 청담, 정관장 디젤 청담, 돌체 앤 가바나 청담, 지방시 청담, 산타마리아, 노벨라, 갭 전문점, 와인앤모어, 디자인 유나이티드 시코르 ( BMW 수노래 연습장, 현대 모터스, 제네시스 현대 모터스 cos 토리즈 사용 제외)

외식

보노보노, 빕스, 아웃백, 스타벅스, 아워홈, 뱅크스 클럽, 더플레이스, 피자헛 파미에스테이션, 불고기브라더스, 올반, OLA, 매드포갈릭( 대구 현대백화점, 현대점 부천중동, 평택 AK 플라자 제외) 베키아에누보, 오슬로, 자니로켓( 현대카드 점 롯데 아울렛 구리점 제외)

호텔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노보텔 부산, 웨스턴 조선 호텔,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코드야드 메리어트 호텔/ 서울 판교, 해운대 센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신세계 영랑호 리조트 mea 메리어트 호텔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연회장 제외) 레스케이프 호텔

건강검진

건강 검진 센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울성모병원, 분당차병원, 을지대학병원, 가천의대, 길병원, 강남 을지병원, 을지대학병원, 의정부성모병원

문화/레저

한솔 오크밸리 CGV (광주 터미널점 영등포 죽전 센텀시티 대전 터미널 의정부) 자유 CC, 아포 CC, 신세계 센텀시티 가평 /안양베네스트, 교보문고, 영풍문고, 웅진플레이도시 등이며 일부 매장에서는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현금교환 및 온라인 사용법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상품권이 계좌로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상품권을 쓱머니로 바꾸고 쓱머니를 다시 개인 계좌로 이체하는 방식인데 수수료가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sgpay.com/

SSGPAY 어플을 다운로드 하시고 메인에 있는 SSGMONEY를 클릭합니다. 왼쪽에서 두번째 메뉴 충전을 클릭하시고 신세계 상품권을 누르세요. 상품권 뒷면에 바코드를 인식하게 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바코드를 찍으면 자동으로 번호가 인식되면서 아래쪽에 핀 번호 입력란이 보이실텐데요 PIN 번호는 상품권 앞면 홀로그램에 있습니다. 이 부분을 동전으로 부드럽게 긁어시면 여섯 자리의 번호가 보이실 겁니다.

모바일 화면에 PIN번호를 입력해 주신 후 전환을 누르면 전환완료 되니 다시 SSG MONEY 에 들어가신 후 출금하기를 누르고 계좌번호를 입력하세요. 완료를 누르면 환불 신청 후 취소 불가와 수수료가 발생된다는 창이 뜹니다.  30분에서 1시간 사이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모바일 교환권 교환방법

모바일 상품권을 받은 경우에는 백화점이나 이마트 키오스크에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모바일 교환방법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hinsegae.com/index.do

하지만 모바일교환권에 적혀 있는 교환처에서만 교환이 가능하니 꼭 확인하시고 가셔야합니다. 교환 할 때는 신세계포인트, 제휴 포인트, 지류상품권 교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타벅스에 자주 가시는 분들은 쓱머니로 전환 한 후에 쓱페이콘에서 스, 타벅스e 교환권을 구매한 후 스벅어플에서 추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 현금 교환 및 온라인 사용법 | 모바일 교환권 교환 방법 2021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인기 글 더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