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소매 붉은 끝동 다시보기 재방송 | 인물관계도 시청률 회 몇부작 출연진 아역 줄거리 넷플릭스 원작 소설 2021

옷소매 붉은 끝동 다시보기 재방송 | 인물관계도 시청률 회 몇부작 출연진 아역 줄거리 넷플릭스 원작 소설 2021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2021년 11월 12일부터 매주 오후 9시 50분에 방영 중인 mbc 금토 드라마입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 다시보기 재방송 | 인물관계도 시청률 회 몇부작 출연진 아역 줄거리 넷플릭스 원작 소설 2021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2021년 11월 12일부터 매주 오후 9시 50분에 방영 중인 mbc 금토 드라마입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 다시보기

옷소매 붉은 끝동 다시보기

옷소매 붉은 끝동은 정통 사극 드라마로 의빈 성씨 덕임의 인생과 조선 제 22대 임금인 정조와의 사랑을 다룹니다.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왕은 사랑하는 여인보다 일국의 운명이 우선이고, 만백성의 안위가 먼저입니다. 사랑은 저 먼 끝순위로 밀려나 버립니다.

▼아래 옷소매 붉은 끝동 다시보기 사이트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 다시보기 사이트

옷소매 붉은 끝동 다시보기 ▶클릭

가장 순수하고 열정적이어야 할 첫사랑조차, 차가운 이성으로 억누르며 정치적으로 계산합니다. 옷소매 끝을 붉게 물들여 입은 그녀들, 바로 궁녀입니다.

옷소매의 붉은 끝동은 왕의 여인이라는 징표입니다. 조선시대, 궁궐 내 궁녀들에게도 그들만의 당찬 꿈과 소박한 행복이 있었으리라는 가정에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평범하고자 했으나 결코 평범해질 수 없는 제왕과 궁녀의 사랑을 그립니다. 드라마는 2021년 11월 12일에서 2022년 1월 방영 예정으로 총 16부작입니다.

정지인, 송연화 감독이 연출하고 정해리 작가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넷플릭스에서는 볼 수 없고 다시보기 사이트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 인물관계도 출연진

옷소매 붉은 끝동 인물관계도

옷소매 붉은 끝동 인물관계도에 따르면 이산(이준호)과 성덕임(이세영)은 서로를 열망하고 애틋해하는 관계입니다. 이산의 아역은 이주원 배우이며 성덕임의 아역은 이설아 배우입니다.

홍덕로(강훈)는 이산의 총애를 받는 충신입니다. 홍덕로의 아역은 최정후가 맡았습니다.

산의 사람들로는 강태호(오대환), 서계중(문정대), 정재화(배제기), 김두성(김강민), 동궁내관(윤효식)이 있습니다.

산의 정적들에는 홍정여(조희봉), 화완옹주(서효림), 정백익(권현빈)이 등장합니다. 덕임의 사람들로는 서상궁(장혜진), 김복연(이민지), 배경희(하율리), 손영희(이은샘)가 있습니다.

왕실사람들은 영조(이덕화), 중전 김씨(장희진), 혜빈 홍씨(강말금), 천연군주(김이온), 청선군주(조승희)가 나옵니다.

제조상궁과 궁녀들로는 제조상궁 조씨(박지영), 강월혜(지은), 박상궁(차미경)이 있습니다.

▼아래 인물관계도 출연진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물관계도 출연진 정보

옷소매 붉은 끝동 재방송 ▶클릭

옷소매 붉은 끝동 줄거리 시청률

왕은 궁녀를 사랑했습니다. 그러나 군왕의 삶은 삭막했고 사내에 앞서 임금이기를 선택했습니다. 필연적으로 베푼 만큼 앗아갔습니다.

주는 것보다 받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습니다. 세상은 여자들을 한 줄로 세워놓고 누가 제일 총애 받았나 따지면서도, 그 여자들은 과연 임금을 사랑했을지는 의문을 삼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심사가 꼬인 궁녀는 무엄하게도 거절하였습니다. 그러자 보잘 것 없던 인생이 송두리째 흔들렸습니다. 왕으로 살고자 했던 남자, 그 누구보다 스스로에게 엄격했던 왕.

왕의 사랑을 받는 것은 꿈에도 생각해 본 적 없는 여자, 벗과 자유를 사랑했던 여인. 그들은 결국 서로를 마음에 담습니다.

시청률은 첫 회 전국 가구와 수도권 가구 기준 5.7%를 기록했고 2021년 11월 27일 방송된 옷소매 붉은 끝동 6회에서는 전국 가구 기준 9.4% 수도권 가구 기준 8.5%를 기록했습니다.

▼자세한 시청률은 아래 옷소매 붉은 끝동 시청률 사이트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 시청률 사이트

옷소매 붉은 끝동 시청률 ▶클릭

옷소매 붉은 끝동 원작 소설

옷소매 붉은 끝동 원작 소설

옷소매 붉은 끝동은 강미강 작가의 장편소설 옷소매 붉은 끝동을 바탕으로 합니다. 원작 소설은 역사 고증이 잘된 편입니다.

원작 소설 기준으로 드라마에서는 성완의 개명전 이름인 성식을 별도의 인물로 분리하고 터진 만두소 관련 에피소드를 넣는 등 오리지널 전개는 유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원작에 등장하지 않았던 산의 고모인 화완옹주와 산의 호위무사 강태호가 등장합니다.

첫 오프닝 씬에서 덕임이 읽어주는 소설이 원작에서는 홍계월전이라는 고전소설인데 장화홍련전으로 바뀌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원작 소설과 달리 노중전련편 사건을 덕임이 해결한 것으로 바꾸었습니다. 원작에서는 흥덕로의 기지인 것으로 묘사되고 덕임은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원작에 없는 장면이나 대사를 많이 추가해 스토리라인을 보강한 것으로 보입니다. 원작 소설이 덕임이라는 인물의 자립에 중점을 둔 것에 비해 드라마는 로맨스적 특성이 강합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 원작 소설은 아래 원작 소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 원작 소설 홈페이지

원작 소설 홈페이지 ▶클릭

블로그 인기 글 더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