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 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10% 신청 대상 사용처 한도 기간 국민 지원금 (2021년)

상생 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10% 신청 대상 사용처 한도 기간 국민 지원금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가 2차 추가경정예산안을 통해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으로 소득 하위 80%에 1인당 25만원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상생 소비 지원금

​이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경우 지난해 전국민 재난지원금에 비해 대상과 금액도 줄었습니다. 이 외에도 취약계층에는 기본 25만원에 추가로 10만원씩해서 총 35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상생 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10% 신청

이번 정책은 2021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을 통해 2분기 월평균 카드사용액 대비 3%이상 증가한 카드사용액의 10%를  8월 사용분부터 3개월간 돌려주는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설한다고 합니다

정부에서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카드 사용액 증가분 일부를 돌려주는 상생소비지원금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3분기 카드 사용액이 2분기보다 많으면 늘어난 카드 사용액의 10%를 카드 포인트로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캐시백 한도는 30만원이기 때문에 매달 최대 100만원까지 초과 사용분에 대한 캐시백이 가능해 지는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신청 대상

개인이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보유한 개인이라면 모두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단 상생소비지원금은 제외 대상이 있으니 아래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처

코로나19인데도 계속 잘 됐던 백화점, 명품 등을 더 올려주는 것은 정책목표가 아니어서 제한을 뒀다고 하는데요 카드가 없는 4%의 경우엔 소비 촉진이 아닌 소득 보강이 필요해 별도 프로그램으로 지원하는 내용을 현재 모색중이라고 합니다

제외 대상 업종

특정 업종은 상생 소비 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분기(4-6월) 월평균 사용액에서도 위의 제외 업종에서 쓴 금액은 합산되지 않습니다.

지급 한도 | 기간 | 추친 방안

이번 정책은 8~10월 사용분을 9~11월에 월별로 환급해준다고 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기준이 3% 이상이 된 배경은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에 자연적으로 늘어나는 지출이 평균 2%대여서 이보다 높게 설정을 했기 때문이라고 정부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2분기에 카드로 월평균 100만원을 쓴 사람이 8월에 200만원을 썼다면, 초과액 100만원의 10%에 해당하는 10만원을 9월에 카드 포인트로 환급해준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캐시백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만약에 한 사람이 각기 다른 카드사의 여러 카드를 쓰는 경우 그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요 카드를 1개 지정해서 모든 카드사의 정보가 통합되는 방식으로  시스템을 마련한다고 합니다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백신 예방 접종 사전 예약 신청 바로가기 홈페이지 확인서 발급 방법 (2021년)
백신 예방 접종 사전 예약 | 조회 취소 온라인 예약 방법 접종 증명서 발급 신청 바로가기
사이판 여행 트래블 버블 자가격리 면제 승인 백신 접종 확인서 항공권 사전예약 최저가 비교 (2021년)
오딘 발할라 라이징 다운로드 PC 버전, 모바일 5분 만에 알아보기 (2021년)
상생 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10% 신청 대상 사용처 한도 기간 국민 지원금 (2021년)
상생 소비 지원금 신청 대상 사용처 제외 대상 업종 한도 기간 추진 방안 (202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