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3차 신청 참여 방법 | 지급일 지급액 필요서류 등본 면접확인서 후기 공무원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3차 신청 참여 방법 | 지급일 지급액 필요서류 등본 면접확인서 후기 공무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요즘 모두 힘드시다는거 잘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청년들은 취업난으로 항상 뉴스나 미디어에서 많이 보도가됐었죠. 그래서 정부가 청년의 취업을 위해 지원해주는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3차 신청 참여 방법 | 지급일 지급액 필요서류 등본 면접확인서 후기 공무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모두 힘드시다는거 잘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청년들은 취업난으로 항상 뉴스나 미디어에서 많이 보도가됐었죠. 그래서 정부가 청년의 취업을 위해 지원해주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었습니다. 어떤 내용이고 자신이 지원대상이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3차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우선 신청기준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신청자는 연령 시행연도(2021년) 기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1981. 1. 2. ~ 2003. 12. 31. 출생자를 대상으로 거 주 지는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자를 기준으로 합니다.

면접응시 증거유효 기간은 2021.1.1. 이후 일자리를 얻기 위한 면접에 응시했거나, 현재 취업 여부와 상관없이 취업 면접 경험이 있으면,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불가 대상은 실업급여를 수급하고 있는 자, 고용노동부 구직활동지원금 참여중인 자,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참여중인 자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참여중인 자 청년구직자 교통비 지원사업(수원시 청카드, 평택시 평청카드 등)과 같은 유사사업 참여중인 자입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신청 방법은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3차 신청 바로가기

청년 면접 수당 3차 신청 바로가기 ▶클릭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지급일 지급액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경기도는 청년 면접수당을 최대 21만원에서 30만원으로 올리기로 하고 코로나19로 취업이 더욱 어려워진 취업준비생을 위해 회당 면접수당을 지난해 3만5000원에서 5만원으로 올렸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면접에 참여하는 도내 청년의 신청을 받아 면접 1회당 5만원,최대 6회, 연 최대 30만원의 면접수당을 지역화폐로 지급하게 됩니다.

경기도는 그동안 60일 정도 소요됐던 지급 기일도 올해부터 30일로 단축할 방침이라 말했고 면접을 봤지만 면접수당을 받지 못한 청년은 이번 1차 모집 기간에 한해 소급 신청이 가능하며, 1회당 지원금액은 지난해 기준인 3만5,000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청년 면접 수당 지급액 안내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지급일 확인하기

청년 면접 수당 지급액 바로가기 ▶클릭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필요서류 등본 면접확인서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신청에 앞서, 지원 자격을 확인해야 합니다. 현재 주민등록등본 주소가 경기도이며 실업급여, 쳥년구직 활동지원금, 취업성콩패키지 1유형등 유사사업에 참여하지 않고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그리고 청년면접수당 신청 시 가장 중요한 서류 면접확인서,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면접확인서 제출이 불가할 시,면접확인서 대체 서약서와 대체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면접결과 통보 제출 하거나 면접 참석 통보 + 면접담당자 명함 이나 면접 참석 통보 + 면접 당일 면접회사 앞에서 촬영한 사진 등 위 3개의 대체 서류 중 1가지를 필수로 내야 합니다.

요즘은 비대면 면접이 많다 보니 면접 결과 통보 메일, 문자 기록 등을 잘 보관해서 제출하는 것이 가장 좋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청년 면접 수당 신청 서류 정보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 면접 수당 신청 서류 확인하기

청년 면접 수당 신청 서류 바로가기 ▶클릭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후기 공무원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지난해 청년면접수당을 도입한 경기도가 이번에는 공무원 면접비를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경기도 공무원 면접시험 응시자 전원에게 5만 원의 면접비를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경기도 공무원 면접시험 실비 지원 조례’를 제정해 관련 근거도 주장했습니다.

공무원 면접비는 응시자를 도민, 비도민으로 분류해 형태를 달리해 지원한하며 도민은 지역화폐로, 비도민은 현금으로 면접비를 받습니다. 면접 수당을 받은 사람의 인터뷰를 살펴보면 신청과정에 대해서 문자 안내나 메일 안내 등이 따로 없어서 좀 답답한 감은 있다고 밝혔습니다.

담당자와 통화했을 때도 정확히 언제 지급되는지 답변을 듣지 못했고 관리처와 시행처가 다른 것인지 복잡한 프로세스를 이해 할수 없엇지만 어찌됐건 수당지급은 문제없이 잘 되었고 면접복을 구매할 수 있고 식비로도 쓸 수 있습니다. 능력이 부족한 취준생에게 매우 도움이 됐다는 후기입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신청 후기 소식은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 면접 수당 후기 내용 바로가기

청년 면접 수당 후기 소식 ▶클릭

블로그 인기 글 더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