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자격증 국비 지원 신청 방법 |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및 보수교육 신청 방법2022

간호조무사 자격증 국비 지원 신청 방법 |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및 보수교육 신청 방법2022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국비

간호조무사 자격증 국비 지원 신청 방법 |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및 보수교육 신청 방법2022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정 자격을 갖추어 신청을 하면 1인당 훈련비 명목으로 카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주로 국가기술 및 전문 자격증 취득을 위해 교육비로 활용됩니다. 이에 해당되는 간호조무사 자격증 국비 지원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간호조무사 자격증 국비 지원 신청 방법

간호조무사 자격증은 국가 자격 시험 중 하나인 데요. 고졸이상 학력이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습니다. 단, 1520 시간 전문 간호교육을 이수하고 이론 시험도 봐야 하기 때문에 다소 까다로워 보일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절차에 따르면 결코 어렵지 않게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특정 교육을 먼저 받은 후 국가시험을 치워야 하는데요. 새로운 직업을 찾으려는 2030 세대라면 국비 지원 무료 교육 제도인 국민내일 배움카드를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고용노동부에서 맞고 있는 정부 지원 사업인데요. 자격을 갖추어 신청을 하면 1인당 300~ 500만원 훈련비 명목으로 카드를 받습니다. 주로 국가기술 및 전문 자격증 취득에 있어서 교육을 받아야 할 때 활용할 수 있고요. 간호조무사 자격증 역시 그에 해당되어 국비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국비 지원 신청 방법

간호조무사 자격증 국비지원신청 방법 ▶ 클릭

간호조무사 국비 지원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검색창에서 직업 훈련 포털을 검색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나에게 맞는 교육 과정은 어떤 것이 있나요?라는 타이틀이 보이실텐데요. 간호조무사를 검색합니다. 지역을 선택하시면 나의 요건에 맞는 훈련 기관정보가 나옵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 과정 관련으로 제목을 달고 있는 곳을 봅니다.

재직자는 없고 구직자 내일 배움카드를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부담액이 있는데요. 우측의 메뉴를 눌러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국비 지원에 관한 내용을 알아봤는데요. 이론과 실습 수업을 받아야 하고요. 1년이라는 긴 시간을 투자 해야 합니다. 그 후에 국가시험을 보게 됩니다. 다른 의료 관련 면허 및 자격과 그 난이도를 같은 선상에 놓을 수는 없습니다만 합격률은 70%~ 80% 이니 국비 지원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간호조무사 교육 과정 및 보수 교육 신청 방법

검색창에서 최상단에 있는 간호 조무사 협회 홈페이지를 클릭합니다.

교육과정 신청은 온라인 교육+온라인 교육 선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임상실무교육( 대면 교육)+ 온라인 교육 선택하기는 교육을 듣고 온라인 교육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는 항목입니다. 교육으로 어떠한 교육이 열리는지 알고 싶으시면 임상실무교육이란 ?을 누르세요.

교육시간은 4시간이고 수액요법과 정맥주사를 알려 주는 대면 교육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업훈련 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호조무사 교육 과정 신청 방법 바로 가기

간호조무사 교육 과정 신청 방법

간호조무사 교육 과정 신청방법 ▶클릭

간호조무사 보수 교육 신청 방법

최상단 파란색 줄에 있는 보수교육센터 항목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보수 교육 수강 방법 및 이수 시간 안내표가 나옵니다. 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으니 최상단의 첫 번째 로그인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두 입력했으면 로그인 메뉴를 눌러 주세요. 30분마다 로그인 연장을 해 줘야 합니다. 최상단 자격 신고센터를 눌러주세요. 하단에 주황색으로 된 교육 신청메뉴에서 보수 교육 신청 바로 가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혹시 보수교육면제 대상자는 아니신가요라는 안내문이 뜨구요.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모든 내용을 읽으신 후 위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라는 버튼을 눌러 주세요.

마지막으로 보수교육비 대상자는 아니신가요라는 안 돼 창이 뜨면 안내장을 읽어 보신 후에 ‘위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라는 버튼을 눌러 주세요.더 자세한 내용은 간호조무사 보수 교육 신청 방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호조무사 보수 교육 신청 방법

간호조무사 보수 교육 신청 방법

간호조무사 보수 교육 과정 신청방법 ▶클릭

지금까지 간호조무사 자격증 국비 지원 신청 방법 |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및 보수교육 신청 방법2022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인기 글 더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