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장기안심주택 신청 방법 | 보증금 지원형, 대상, 자격 조건, 서류 후기, 모집공고, 홈페이지 2021년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신청 방법 | 보증금 지원형, 대상, 자격 조건, 서류 후기, 모집공고, 홈페이지 2021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집 대상 중에서 전체 20%인 500명은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 공급 분으로 선정하고 신혼부부의 보증금을 최대 6천만원까지 지원하였습니다. 오늘은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신청 방법과 입주 대상, 자격조건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신청 방법

자세한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신청 방법은 아래 홈페이지 참조하세요

https://bit.ly/3kyF3fx

서울시 장기안심주택은 전월세 보증금이 1억 원 초과할 시 보증금의 30%인 최대 4,500만 원(신혼부부는 6천만원), 1억원 이하는 보증금의 50%인 금액을 최대 4천 5백만 원까지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신혼부부와 무주택 시민의 안정적인 주거를 위해 전월세 보증금의 30%(보증금1억 이하인 경우50%, 최대 4500만원)를 최장 10년간 무이자 지원하는 보증금 지원형 장기안심주택을 올해 2차 입주 대상자 2500명을 새로이 모집공고 하였는데요.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보증금 지원형

▼자세한 보증금 지원형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s://bit.ly/3kyF3fx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주택을 먼저 알아보고 거주할 수 있도록 전월세 보증금의 일부를 지원하여 주거비 부담이 덜어지는 서울시의 공공임대주택입니다.

2012년 도입 후 2021년 6월말 까지 14,000 호가 전월세보증금을 지원받았는데요. 무주택 서민의 주거 안정을 위한 사다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임대차계약은 주택 소유자( 임대인)와 세입자 및 서울 주택 도시공사가 공동 임차인으로 계약 체결하는데요보증금을 지원하는 형식이므로 기준에 알맞은 주택에 세입자가 거주하고 있어도 계약은 가능합니다.

최대 10년간 2년 단위로 재계약 지원이 가능하며 주택 소유자(임대인)가 지급해야 하는 중개 수수료는 시 재원으로 대납이 됩니다.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신청 대상

▼ 지원 대상과 자격은 아래 홈페이지 참조하세요

https://bit.ly/3kyF3fx

지원 대상자는 모집 공고 날짜 기준에서 서울에 거주 중인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고 소유 부동산 2억 1,550만 원 이하, 자동차는 현재 시가 3496만 원 이하여야 자격 조건이 주어집니다.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신청 자격 조건

▼ 자세한 지원대상주택은 아래 홈페이지 참조하세요

https://bit.ly/3kyF3fx

순수 전세 주택과 보증부월세 주택인데요 보증금 한도액은 1인 가구의 경우 순수 전세의 전세금 혹은 무증부 월세의 기본 보증금과 전세 전환 보증금의 총합이 2억 9천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1인 가구 60㎡ 이하, 85㎡ 이하 인데요 건축물 관리 대장 상 단독주택(다가구 주택 포함, 다중주택은 제외), 상가주택(주거용 또는 근린생활시설 불가) 다세대 주택 연립 주택, 오피스텔, 아파트 등이 지원 대상입니다.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신청 접수 기간 후에 심사 진행 후 소명 대상자에 한해서 소명 자료 심사를 거친 최종 입주대상자를 선정하고 입주대상자 발표 이후 해당 당첨자는 해당 주택에 관한 권리분석 심사 신청이 가능한데요

권리분석 심사를 거쳐 2022년 9월 15일까지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접수는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방문자의 안전을 위하여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고 방문 신청은 불가 합니다.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서류 후기

2021년 3월에 사촌여동생이 서울시 보증금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지원했을 때 지원자가 워낙 많아서 기대 하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10년간 무이자로 4,500만 원 지원한다는 좋은 조건을 놓칠 수 없어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팩스로 보냈는데요. 발표 날이 다가왔고 마침내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결혼 자금으로 SH 지원 4,500만 원과 부족한 금액은 추가 대출을 받아 신혼집 자금마련을 했는데 서울에서 신혼집을 마련하여 너무 기쁘다고 말하더군요.

* 서울 장기안심주택 홈페이지 (SH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2021모집공고 및 홈페이지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2021 서울시에서 장기안심주택 모집 공고 소식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도 남겨드리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신청 방법 | 보증금 지원형, 대상, 자격 조건, 서류 후기, 모집공고, 홈페이지 2021년 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인기 글 더 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