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 2022년 노인 신청 참여 방법 기간 일자리 종류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 2022년 노인 신청 참여 방법 기간 일자리 종류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매년 11월~12월에 다음 해의 참여자를 모집, 선발합니다. 현재 2022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중입니다.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 2022년 노인 신청 참여 방법 기간 일자리 종류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매년 11월~12월에 다음 해의 참여자를 모집, 선발합니다. 현재 2022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중입니다.

노인일자리 여기

노인일자리 여기

노인일자리 신청 기간은 2021년 12월 6일 월요일부터 12월 10일 금요일까지입니다. 모집분야는 공익활동(읍, 면 지역사회환경개선봉사)으로 11개월동안 진행됩니다.

모집장소는 해당 주소지 읍, 면사무소 복지팀이며 모집인원은 1052명입니다. 신청자격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 어르신입니다.

노인일자리는 ‘노인일자리 여기’ 누리집에서 원하는 지역구(시군구)의 노인일자리, 일자리 유형, 일자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노인일자리 정보는 아래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 클릭

선발 제외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 타 정부부처 일자리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하고 있는 자입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 전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부적격 참가자입니다.

노인일자리 신청 참여 방법

노인일자리 신청 참여 방법

공공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의 경우 행정복지센터, 시청 또는 복지관 등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노인일자리 여기, 행복E음 또는 복지로, 일자리 추천시스템(국민연금)을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노인일자리 신청 참여 방법은 우선 홈페이지, 동 주민센터 게시판, 언론 등을 통해 참여자는 노인일자리 모집 기관 및 기간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상담 및 면접을 진행하고 신청자의 자격정보 확인, 선발기준에 따라 참여자를 선발합니다. 세부 활동내용을 확정하고 참여자는 협약서 또는 근로계약서를 작성합니다.

관련된 교육 등을 이수한 후 활동을 실시합니다. 민간형의 경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직무 역량을 보유한 어르신을 직접 선발합니다. 시니어인턴십과 고령자친화기업에 문의하면 됩니다.

아래 노인 일자리 신청 참여 방법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인 일자리 신청 참여 방법 바로가기

노인 일자리 신청 참여 바로가기 ▶ 클릭

노인 일자리 종류

노인 일자리 종류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사회활동에는 공익활동과 재능나눔활동이 있습니다.

공익활동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로 노노케어, 학교급식지원봉사, 도서관 등 공공시설에서 봉사하는 것입니다.

활동기간은 10~12개월이며 활동시간은 월 30시간 이상(일 3시간 이내)입니다. 활동비는 월 27만원입니다.

재능나눔활동의 참여연령은 만 60세 이상입니다. 활동내용은 학대노인 예방과 지원, 노인이용시설 안전과리 등입니다.

활동기간은 8개월이며 활동기간은 월 10시간 이내입니다. 활동비는 월 10만원입니다. 경력과 경험을 활용한 일자리는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이 있습니다.

우선 사회서비스형은 만 65세 이상이면 참여가 가능하고 근무내용은 지역사회 돌봄,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보육시설업무지원 등입니다.

근무기간은 10개월이며 월 60시간 이상 근무합니다. 급여는 월 71만원입니다. 단 급여는 근로계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시장형의 경우 참여연령은 만 60세 이상입니다. 근무내용은 소규모 매장(식품제조, 카페 등) 및 아파트 택배, 지하철 택배 등입니다.

근무기간, 시간, 급여는 근로계약에 따라 다릅니다. 취업알선형은 만 60세 이상 이면 참여할 수 있고 근무내용은 시험감독관, 주유원, 단순노무직(경비 등), 관리사무직 등입니다.

자세한 일자리 종류는 아래 노인 일자리 종류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인 일자리 종류 바로가기

노인 일자리 종류 바로가기 ▶ 클릭

블로그 인기 글 더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