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사이트 | 신청방법 오류 지급 사용처 어린이집 유치원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사이트 | 신청방법 오류 지급 사용처 어린이집 유치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두 다같이 힘든 지금 맞벌이 부부며 외벌이 부부며 모두 주목 해야할만한 소식이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모든 학생에게 1인당 5만원씩 교육회복지원금을 지급해주겠다고 발표 했습니다.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사이트 | 신청방법 오류 지급 사용처 어린이집 유치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두 다같이 힘든 지금 맞벌이 부부며 외벌이 부부며 모두 주목 해야할만한 소식이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유치원생을 포함해 모든 학생에게 1인당 5만원씩 교육회복지원금을 지급해주겠다고 발표 했습니다.


코로나19가 점점 장기화 되면서 힘들어하는 학습 결손가정을 위함과 심리,정서회복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고합니다. 조금이지만 작은 관심으로 걱정이 조금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신청 사이트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지원대상 조건이 되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경기도 내 공립, 사립 유치원 포함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인가 대안 학교 재학생 유치원생을 포함해 대한학교 재학생까지 폭 넓게 경기도 내 모든 학생들은 이번 교육 회복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계별로 1차, 2차 신청이 있습니다. 1차는 2021년 10월 15일부터 26일까지 재학중인 학교에 교육회복지원금 신청서를 체출하고 2차 신청기간인 2021년 11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경기지역화폐 애플리케이션으로 신청가능합니다.

▼ 자세한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내용은 관련 기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교육청 신청방법 ▶클릭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오류

경기도 교육청 의원인터뷰

2021년 11월 15일부터 애플리케이션으로 2차신청을 진행 하였는데 온라인상에서 신청자가 몰리면서 시스템 접속이 안되거나 다음페이지로 넘어가지 않는등 오류 상황이 지속되어 사용자들의 불만이 많아 졌습니다. 학부모들은 애가 타며 납득하기 힘들어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류가 있는 학부모들 대부분은 2명 이상인 다자녀 부모들로 신청을 완료한 학부모도 일부 있지만 거듭된 시도에도 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경기도청 관계자들은 지역에 따라 다자녀의 경우 지급이 안되는 사례도 일부 있다 인정하였고 지속적인 보안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해 줬습니다.

게다가 관계자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하는 지역화폐 지원금 지급이 이번이 처음이라 말하며 지속적으로 문의 전화를 받으며 대응 할것이라고 상황을 말해 줬습니다.

▼ 자세한 교육회복지원금 오류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오류 내용 홈페이지

교육지원금 오류 확인▶클릭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지급

이를 위해 모든 신청자는 경기지역화폐 앱에 가입해야 하며, 교육회복지원금은 2021년 11월 15일 이후, 앱 신청 즉시 지역 화폐로 충전·지급할 예정입니다,그러나 경기지역화폐 운영사가 다른 김포, 성남, 시흥 지역은 별도 앱 신청 없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1단계 학교 신청만 하면 11월 15일 지자체가 운영하는 지역 화폐 앱을 통해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지원금 사용 기한은 지급 시점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이며 대형마트와 백화점, 유흥업소, 연 매출 10억 이상 업체를 제외한다면 경기지역화폐를 폭넓게 활용할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회복지원금 지급 취지에 맞게 가급적 도서, 교재·교구 구입, 체험활동비 등으로 사용해 달라”며 “교육회복지원금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 결손과 정서·심리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교육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부탁했습니다.

▼ 자세한 경기도지역화폐 사용처내용은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

경기지역화폐 공식▶클릭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어린이집

아쉽게도 어린이집은 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교육회복지원금은 시도교육청에서 교육재난지원금을 편성해서 지급하는 것인데 어린이집의 경우 보건복지부 소관이기때문에 시도 교육감이 지원해 줄 법적 근거가 없다고 하는 뉴스기사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어린이집은 1세부터 7세까지 입학이 가능하지만 법적으로 0~4세까지 입학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꼭 지금 자녀가 다니고 있는곳이 어린이집인지 유치원인지 확인 하시고 지원받을수 있는지 따져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러나 곳곳에서 불만의 목소리가 커져 나오기 때문에 아직은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 자세한 교육회복지원금 어린이집 내용은 관련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어린이집 관련 홈페이지

교육재난지원금 어린이집 ▶클릭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유치원

경기도 지역화폐 고객센터

유치원은 5~7세까지 입학할수 있으니 유치원은 교육청 교육회복지원금 대상이 되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공립 사립유치원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혹시나 걱정되시는 분들은 대상 유치원에 문의하시어 확실한 답변을 받는것도 좋을것으로 생각 됩니다. 코로나19가 점점 장기화 되기 때문에 다양한 학부모들에게 아주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 자세한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회복지원금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교육회복지원금 교육청▶클릭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