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류세 인하 20% 할인 시점 시기 | 주유소 가격 비교 검색 어플 오피넷

유류세 인하 20% 할인
유류세 인하 20% 할인

유류세 인하 20% 할인 시점 시기 | 주유소 가격 비교 검색 어플 오피넷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류세 인하 시기 언제

유류세 인하 20% 할인
유류세 인하 20% 할인

물가 안정과 서민 경제의 유류비 부담 완화를 위해 유류세가 2021년 11월 12일부터 2022년 4월 3일까지 6개월간 한시적으로 20% 인하됩니다.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매일 오르는 기름값을 보면 걱정스러웠었습니다.

정부에 따르면 11월 12일부터 휘발유에 부과되는 유류세는 리터(ℓ)당 820원에서 656원, 경유는 582원에서 466원, LPG 부탄가스는 204원에서 164원으로 각각 내립니다.

▼ 유류세 인하 20% 할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류세 인하 20% 할인 홈페이지

https://bit.ly/3F3yNEu

그렇다면 실제로 얼마나 절약될까요?

휘발류 기준 연비 10km/l인 경우 하루 40km 운행 시 월 2만원 절감된다고 하네요. 요즘 오르는 장바구니 물가를 보면 애개 2만원 할 수도 있지만 6개월 동안 2만원씩 절약할 수 있다면 12만원 정도 되는 금액입니다.

산업통상지원부는 정유업계와 알뜰 공급사 측에 정부의 유류세 인하 조치 시행 직후부터 소비자들이 인하분 반영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내용을 확인해보니 유류세 인하 시기가 12일부터라고는 하지만 모든 주유소에서 즉시 인하하는 것은 아니고 전체 주유소의 20% 정도를 차지하는 알뜰주유소, 정유사 직영주유소만 곧바로 유류세 인하분을 가격에 반영한다고 합니다.

나머지 주유소들은 시차를 두고 가격을 내린다고 하는데 그 적용 시기는 1~2주 후 정도가 될 전망입니다.
직영주유소와 알뜰주유소를 중심으로 가격이 내리고 이들 주유소에 소비자가 몰리면 자영주유소의 가격 인하를 자극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류세 인하 싼 주유소

유류세 인하 20% 할인

이렇게 순차적으로 유류세 인하분을 가격에 반영하기 때문에 내가 사는 동네 주변 가장 기름값이 싼 주유소별 가격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현재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오피넷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오피넷과 오일나우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싼 주유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유류세 인하 싼 주유소 검색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opinet.co.kr

유류세 인하 가격 비교 검색 어플 오피넷

유류세 인하 20% 할인

오피넷은 오일 피스 인터내셔널 네트워크 약자로 스마트폰이나 PC의 위치정보를 통해 주변의 주유소, 충전소 정보를 확인하고 저렴한 가격의 주유소를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국 1만3000여 개 주유소와 충전소 실시간 판매가격, 정유사 공급가격, 국내외 유가통계 정보를 인터넷 웹과 모바일 앱으로 제공합니다.

오피넷 홈페이지 접속하면 내 주변 주유소, 지역별, 주유소, 관심 주유소, 고속도로 주유소, 경로별 주유소, 오늘의 유가, 시도별 평균 가격, 최저가 주유소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오피넷에 쳐 보니까 제가 사는 곳 근처에는 알뜰주유소가 한 곳 있고 구마다 한두 곳 정도가 있는데요. 오피넷 홈페이지 첫화면에는 우리동네 싼 주유소 Top5도 나와있으니 주유할 때마다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오피넷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류세 인하 가격 비교 검색 어플 오일나우

유류세 인하 가격 비교 검색 어플 오일나우

오일나우는 전국 1만 2천개 주유소의 실시간 가격을 비교해 최저가 주유소를 골라주는 앱입니다.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오일나우는 365일 24시간 가격 변동과 불법주유소를 체크하고 있어 불법주유소 공시 중인 주유소는 보여드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일나우가 가장 정확한 이유는 전국 운전자님들의 실시간 제보 덕분이라고 해요. 직접 가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정보까지 오일나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석유공사와 콘텐츠 협약을 맺었다고하니 더욱 신뢰가 갑니다.

주유소 검색부터 차량 지출 관리까지 관리해주는 운전자에게는 필수인 앱이겠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oilnow.co.kr/

블로그 인기글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