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대출 신청 홈페이지 | 대상 금액 절차 사이트 정보 2021

2소상공인 대출 신청 홈페이지 | 대상 금액 절차 사이트 정보 2021 에 관해 알아봅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모임이 금지 되고 영업 제한으로 생계가 어려워진 소상공인들을 위해 정부에서 긴급대출을 실시 합니다. 7월 10일까지는 출생년도에 따라 5부제를 진행했으나 이후부터는 24시간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2021 대출 신청 방법과 대상,금액 절차까지 살펴보겠습니다.

2021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 대출 신청 홈페이지

2021 소상공인 대출 신청 홈페이지

▼자세한 대출 신청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s://bit.ly/3ESwXWW

2021 소상공인 대출 대상

▼자세한 대출 대상 아래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s://bit.ly/3ESwXWW

2021 소상공인 대출은 소상공인이 대상인데요. 집합금지 영업 제한 및 매출이 20% 이상 감소하여 경영위기 업종에 속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상시 근로자 5인 미만 업체, 상시 근로자 10인 미만 업체(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 입니다만 유흥 향락 업종, 전문업종, 금융업, 보험업, 부동산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청시점 기준으로 NICE 평가 정보의 개인신용평점 744 점 이하인 저신용자 여야만 하는데요 총 1조원 규모를 1.5%라는 초저금리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대출 초기 6개월은 이자 상환을 유예하여 올해 말까지는 이자를 납부하는 부담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2021 소상공인 대출 금액

▼2021 소상공인 대출 금액은 자세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s://bit.ly/3ESwXWW

2 0 2 1 소상공인 대출 조건을 갖춘 경우 업체당 1천만원의 금액을 연 1.5%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6개월간 이자 상환이 유예되며 대출기간은 2년 거치와 분할상환을 합하여 총 5년입니다.

2 0 2 1 소상공인 대출 신청 기간은 7월 5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하는데요 7월 9일까지는 출생연도별 오브제로 운영하였으나 10일 이후 24시간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가능한 은행은 경남, 광주, 국민, 기업, 농협, 대구, 부산, 산업, 새마을금고, 수협, 신한, 신협중앙회, 우리, 전북, 제주, 한국스탠다드차타드, 한국씨티, KEB하나, 산림조합중앙회 입니다.

2021 소상공인 대출 절차

▼자세한 대출 절차는 아래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s://bit.ly/3ESwXWW

2021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 대출 신청 홈페이지

① 직접 대출 (온라인)

자금종류 : 소공인특화자금, 소상공인 사관학교 연계자금, 성장촉진자금자동화설비, 성공불융자, 사회적경제기업 전용자금 등

​* 위 자금의 경우 별도의 신용보증기관 및 은행 방문 없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서 신청·접수 및 평가를 통해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2021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 대출 신청 홈페이지

우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 메뉴에 사전 예약 신청에 들어갑니다 상담 접수 계획 접수를 하여 세부내용을 확인합니다.

주 사업장 관할 센터를 꼭 확인하고 상담 이야기 가능한 날자와 대출 상담 예약 신청을 시작하세요

2021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 대출 신청 홈페이지

상담날짜와 시간대별 예약 가능한 건수를 확인 후 원하는 시간대의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업체정보와 신청내역을 작성하고 나면 대출 상담 예약 완료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대리대출

참고로 2차 추경안에서 발표된 소상공인 5차 지원금 규모는 33조 원인데요 1차 추경 15조의 두 배가 넘었네요. 소상공인 피해 지원을 위해 3.9 조원과 희망회복 자금으로 3.3조원, 손실보상 법제화 0.6 조원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수도권은 4단계를 시행함에 따라 2 0 2 1 소상공인대출 원금상환을 만기 연장과 이자상환을 유예 조치 연장하기로 의논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2021 소상공인 대출 신청 방법 | 대상 금액 절차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블로그 인기글 더 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