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패스 발급 | 백신 패스 뜻, 헬스장 병원 찬성 반대청원 및 백신 패스관 2021

백신패스 발급 | 백신 패스 뜻, 헬스장 병원 찬성 반대청원 및 백신 패스관 2021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접종 완료자 중심으로 단계적 일상 회복을 추진하면서 고위험 시설 이용 시에는 백신패스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백신패스 발급 방법

백신패스 발급 방법

신 패스를 발급하는 방법은 먼저 코로나 19 백신 접종 2차까지 모두 마친 후 질병관리청 쿠브(COOV) 앱으로 코로나 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시하면 됩니다.

▼아래 백신패스 발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3wCBcCZ

백신패스 발급 방법이 어려운 고령자 분들은 종이로 인쇄된 접종증명서를 제시하거나 주민센터에서 발급해주는 접종 완료 스티커를 신분증에 부착해서 제시 가능합니다.

아직 백신을 맞지 않은 미접종자이거나 접종한 지 2주가 되지 않은 사람은 48시간 이내에 PCR 검사를 받고 음성확인서를 보여주면 됩니다. 백신패스 대신 활용할 수 있는 것이죠.

PCR 검사는 선별검사소나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18세 미만 아동, 청소년과 알레르기 등 의학적인 이유로 접종을 하지 못한 성인은 시설 이용에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백신 패스 예외적용 대상인 경우에도 별도로 증명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접종 연기가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이 있는 경우 등 의학적 사유로 인해 접종이 불가능한 분들은 의사 진단서와 신분증을 지참한 후에 보건소에 방문해 접종증명, 음성확인 예외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 패스란? 뜻

정부는 11월 1일부터 위드코로나를 시행하면서 백신패스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백신패스는 접종증명, 음성확인제도입니다.

즉, 48시간 이내 PCR 음성확인서를 소지하거나 예방 접종 이력이 확인되는 사람만 다중시설 출입과 이용을 허가하는 일종의 보건증명서입니다.

미국이나 유럽 등 백신 패스 도입 사례를 볼 때 우리나라는 미접종자들이 받을 수 있는 불이익을 줄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처럼 백신 패스가 없다면 일상생활에 엄청난 제약을 받는 국가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백신 패스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백신패스 헬스장 병원

백신패스는 헬스장과 병원 등 일부 시설에 한해 의무 적용됩니다. 백신 패스가 의무화된 시설은 고위험 다중이용시설과 감염취약시설입니다.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헬스장과 같은 실내 체육 시설 및 기타 시설 등이 고위험 다중이용시설에 해당됩니다. 유흥시설은 접종 완료자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감염 취약 시설에는 의료기관, 요양병원, 중증장애인 및 치매시설, 경로당과 노인복지관 등 고령층이 이용하는 시설이 해당됩니다.

의료기관과 요양병원은 입원 환자나 시설 입소자를 면회하는 경우에 한하여 적용합니다.

아래에서 백신패스 헬스장 병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3kt8hwC

백신 패스 찬성 반대청원

백신 패스 찬성 반대청원

정부에서 시행하는 백신 패스에 대한 찬반 논란이 뜨겁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백신을 찬성하는 청원과 반대하는 청원이 모두 올라왔습니다.

백신 패스를 찬성하는 입장에서는 방역을 위한 당연한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백신을 맞고 싶어서 맞는 사람은 없고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과 타인을 위해서 맞는 것입니다.

하루빨리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어서 백신 부작용을 감수해가며 맞는 사람이 대부분이라는 입장입니다. 백신 접종은 개인의 선택이지만 코로나 19의 확산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집단 면역과 안전을 위해 고민하다 접종한 사람들의 수고를 생각한다면 접종자에 대한 혜택은 당연하다고 주장합니다.

반면 백신 패스를 반대하는 사람들은 정부에서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백신 패스를 진행한다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할 수 있고 강제성을 불러일으킨다는 입장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각종 질환, 알레르기, 부작용 때문에 백신 접종을 할 수 없는 사람도 있는데 무조건 백신을 강요할 수 없습니다.

미접종자는 지금도 사회생활을 하며 눈치를 보고 있는데 백신 패스 도입은 사회 분열과 인간 기본권 침해로 위헌 침해로 위헌소송 대상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청원은 현재 126,429명의 동의를 얻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 혜택을 시행하더라도 미접종자에게 불편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래 백신 패스 찬성 반대청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신 패스관

백신 패스관

백신패스관은 백신 접종 완료 후 14일이 경과한 고객 또는 48시간 내 PCR 음성확인서를 발급 받은 고객에 한해 입장이 가능한 상영관입니다.

CGV, 롯데시네마 등 영화관에서 백신패스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신패스관 내에서는 음식과 음료를 먹는 것이 가능합니다. 18세 이하는 학생증을 지참하면 백신 접종 유무 확인 없이 백신패스관 입장이 가능합니다.

접종을 완료한 분들은 팝콘과 음료를 먹으면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백신패스관은 흥행작 위주로 꾸려지며 전체 상영관의 20~30%를 차지합니다.

영업시간 제한 해제로 심야 영화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영화관 입장료 6000원 할인 쿠폰도 4주간 지급하니 오랜만에 극장에 가서 영화 한 편 즐기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래 CGV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https://bit.ly/3HcfvhZ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