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증상 3가지 및 발현시기 기간, 설사, 두드러기, 통증 순서

오미크론 증상 3가지 및 발현시기 기간, 설사, 두드러기, 통증 순서 에 대한 내용이 궁금해서 정보를 확인해보았는데요.

오미크론 증상 3가지 및 발현시기 기간, 설사, 두드러기, 통증 순서

오미크론 증상 3가지 및 발현시기 기간, 설사, 두드러기, 통증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가 발병한 이후로 여러 가지 타입이 나왔는데요. 그 중 하나가 오미크론입니다.

오미크론은 21년 11월 9일에 새롭게 발견된 변이로써 11월 26일에 WHO에서 오미크론이라고 정식으로 명명하고 VOC로 분류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파력이 엄청나기 때문에 이로 인해서 급격하게 코로나 확진자 수가 늘었으나 치명률이 낮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그러면 증상이 어떠한 지 알아보겠습니다.

오미크론 증상 3가지

오미크론 증상 3가지

오미크론 증상 3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 첫 번째, 발열이 먼저 시작된다고 합니다. 코로나의 원래 특성인 발열이 가장 기본적으로 시작되는데요. 비교적 열감은 낮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두 번째, 기침과 근육통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감기 몸살처럼 온몸의 근육이 아프기 시작하고 근육통, 두통등이 느껴지기 시작한다 고합니다.
  • 세 번째, 구토와 설사를 동반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토, 설사를 하신다면 오미크론에 감염되었을 위험이 크기 때문에 가족들과 최대한 거리를 두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구입처 및 사용법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오미크론 증상 3가지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현시기 기간

발현시기 기간

발현 시기의 경우 기존에 코로나의 경우에는 최대 2주까지 잠복을 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자가격리가 2주가 되었는데요.

오미크론의 경우 일주일이면 회복에 접어든다고 합니다. 보통 이틀 이내에 증상이 나오며 이틀 째에 몸살기가 느껴지기 시작하고 3일 째에 절정에 이른 후에 사라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방법 및 정확도 정리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발현시기 기간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증상 설사, 두드러기, 통증 순서

오미크론 증상 설사, 두드러기, 통증 순서

체온도 다른 코로나에 비해서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열에 대한 큰 대책은 필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감기와 유사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전에는 심한 독감 수준이라면 이번에는 그냥 독감 수준이라고 하니 생각보다 치명률이 많이 낮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후 인후통이 와서 기침이 잦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비용 및 혼잡도 조회 방법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오미크론 증상 설사, 두드러기, 통증 순서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증상 관련 영상

오미크론 증상 3가지 및 발현시기 기간, 설사, 두드러기, 통증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관련 인기글 더보기

관련


아래 글을 통해 자세한 정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오미크론 증상 3가지 및 발현시기 기간, 설사, 두드러기, 통증 순서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