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 및 지급일 공무원 학생 중복 지급 2022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 및 지급일 공무원 학생 중복 지급 2022 에 대한 내용이 궁금해서 정보를 확인해보았는데요.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 및 지급일 공무원 학생 중복 지급 2022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 및 지급일 공무원 학생 2022년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자가격리 생활지원금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자가격리 생활지원금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생업에 지장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자가격리 때문인데요. 이에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금전적 손실을 지원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지원하는 것이 바로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입니다.

정부지원금의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을 모두 받을 수 있도록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 유급휴가비 지원 신청서
  • 입원 치료 통지서 혹은 격리 통지서
  • 유급휴가 부여 및 사용 확인서
  • 재직증명서
  • 갑종 근로소득에 대한 소득세 원천징수 명세서
  • 사업자 등록증
  • 통장 사본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서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 글을 참조하세요.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지급일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지급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급일은 정확한 날짜를 계산하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보통 신청 후 빠르면 2주 안에 처리가 되며, 늦으면 1개월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문자나 알림으로 입금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고 합니다. 생계를 위하여 2주~1개월의 처리 기간을 넉넉히 잡고 생활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공무원

자가격리 생활지원금을 받을 수 없는 제외대상에 공무원이 속합니다. 국가와 공공기관 등에서 인건비나 재정지원을 받고 있는 기관 등의 근로자가 격리된 경우, 또는 가족인 경우 제외 대상에 속한다고 하는데요.

공공 기관 비정규직이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는 유급휴가를 제공하며, 공가를 받을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없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에도 제외 대상이 됩니다.

자가격리 생활지원금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제외대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미달자격

공무원 및 공공기관 종사자 이외에도 신청 미달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외에도 생활지원금 신청미달자격에 관한 정보는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자격 글을 참조하세요.

1.보건소에서 발부한 격리통지서를 받지 않고 스스로 격리된 사람
공식적으로 격리통지서를 받은 것이 아니라 개인적인 의심으로 스스로 자가격리한 사람은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신청 자격에서 제외됩니다.

공신력 있는 선별진료소 또는 사는 곳 근처의 보건소를 통해 자가격리 혹은 입원치료를 하라는 통지를 받은 사람이 대상입니다.

2.조치를 충실히 이행하지 않은 사람
자가격리를 하라고 통지를 받았지만 격리하지 않고 임의로 움직이고 외출하는 등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우는 제외 대상이 됩니다.

3.유급휴가를 받은 사람
이미 직장에서 유급휴가 형태로 자가격리 중이거나 입원 중인 사람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또한 지원금은 가구 단위로 지원되기 때문에 가구원 중에서 한명이라도 유급휴가를 받았다면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공무원, 대상미달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학생

단체 생활을 하는 학생의 경우 한 명이 걸리더라도 그 전파 속도가 빠르기에 자가격리가 필수인데요. 미성년자이기 때문에 직접 신청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부모가 대리로 작성하는 경우가 많아 이를 중심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미성년자 자녀의 대리 신청의 경우는 주민등록 등본이나 가족관계 증명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지침해야 합니다. 대리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집 주변 관할 행정복지센터 쪽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자가격리 생활지원금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중복 지급

자가격리 생활지원금과 비슷한 이유로 유급휴가비를 지급 받을 수 있는데요. 유급휴가비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려 직장에 출퇴근 하지 못하게 되었을 경우 신청할 수 있는 지원금입니다.

사업주는 국민연금공단의 각 지사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그러나 감염병 예방법에 따라 생활지원비와 유급휴가비는 중복으로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약에 격리기간 중에 다니던 직장에서 유급휴가로 급여를 지급했다면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인 생활지원비는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이외에도 생활 지원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및 지급 방법 글을 참조하세요.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

자가격리 생활지원금의 신청 방법은 주로 환자 또는 격리자의 주민등록지 관할 시군구에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때 서류를 우편 또는 팩스로 보내고 싶은 경우 각 시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관련 유튜브 영상


아래 글을 통해 자세한 정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 및 지급일 공무원 학생 중복 지급 2022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