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집에서 사용하는 공간에서 가장 청결해야 하는 곳은 바로 화장실입니다. 우리의 몸을 씻거나 용변을 보는 공간인 이 곳이 더럽다면 온갖 악취와 함께 살아갈 수 밖에 없는데요. 뿐만 아니라 습도도 높기 때문에 물때와 곰팡이에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냄새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화장실을 편안하고 깨끗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악취와 더러움에서 자유로워야 합니다. 따라서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을 알아두었다가 화장실 관리를 하는데 써먹는 것이 좋은데요. 아늑하고 편안하게 쉬기 위한 공간인 집을 잘 관리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살기 위해 지금부터 몇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 변기 청소

〉 먼지 청소

〉 곰팡이 제거

〉 하수구 청소

 

◈변기 청소◈

 

 

 

변기 청소만 잘 해놓는다면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아주 효과적입니다. 변기에 소변자국이나 물때 등이 있으면 지린내를 동반한 악취가 상당한데요. 소변자국은 알칼리성 얼룩이기 때문에 산성 세제를 이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산성세제는 시중에 파는 제품도 많이 있지만 구연산과 물을 섞어 사용하면 친환경적이고 좋습니다.

 

 

스프레이 통에 물 200㎖을 넣고 구연산 1티스푼을 녹여 사용하면 되는데요. 이 방법 외에도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함께 사용해서 소변 얼룩과 물 때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소변 자국을 제거하면 악취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물을 내릴 때 변기뚜껑을 닫고 내리면 각종 오염물이 사방으로 튀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한줄정리

 

〉 소변 얼룩과 물 때는 산성세제를 사용해서 제거하는 것이 좋음

〉 물 200㎖ + 구연산 1티스푼 or 베이킹소다 + 식초 + 뜨거운 물

〉 변기뚜껑을 닫고 물을 내리면 오염물 튐을 방지 → 화장실 냄새유발 방지

 

 

◈먼지 청소◈

 

 

 

 

화장실 내 곳곳에 쌓인 먼지 또한 화장실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먼지는 곧 세균이 번식하는데 원인이 되기 때문에 겉으로 보이는 곳 외에 구석진 부분에도 잘 생기는데요. 화장실 청소를 할 때 틈 사이 사이까지 꼼꼼하게 청소하는 것 또한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한줄정리

 

〉 먼지는 세균 번식의 원인이므로 곳곳에 숨어 냄새를 유발함

〉 1주 1회 등 주기를 정해두고 화장실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음

 

◈곰팡이 제거◈

 

 

 

화장실은 물기가 많고 습기가 늘 많은 곳이기 때문에 곰팡이가 생기기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것을 방치하고 관리를 제때 해주지 않는다면 곰팡이로 인해 악취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곰팡이로 인한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은 지속적인 환기와 부지런한 청소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화장실 내 곰팡이 제거는 베이킹소다를 활용해서 제거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한으로 빠르게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락스를 이용하는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도 있는데요. 물 500㎖에 락스 10㎖를 섞어서 닦거나 키친타월에 적셔 곰팡이 핀 곳에 붙여두었다가 떼면 됩니다. 락스를 사용할 때는 환기를 잘 시키고 피부에 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한줄정리

 

〉 곰팡이 제거 방법: 베이킹소다 or 락스

〉 물 500㎖ + 락스 10㎖를 섞어 닦거나 키친타월에 적셔 곰팡이 핀 곳에 부착

〉 락스 사용시 충분한 환기와 피부에 닿지 않도록 주의할 것

 

 

◈하수구 청소◈

 

 

 

마지막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은 하수구를 청소하는 것입니다. 하수구에는 머리카락과 각종 오염물 및 찌꺼기가 끼어있는데요. 이로 인해 미생물이 증식하면서 악취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수구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식초얼음을 만들어 활용하면 좋은데요. 물과 식초를 1:1비율로 해서 얼음틀에 넣어 얼리면 됩니다.

 

 

 

 

이렇게 얼린 식초얼음을 하수구 위에 올려두면 서서히 녹으며 세균 번식으로 인한 악취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얼음의 찬 성질로 인해 찬 공기가 아래로 내려가면서 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베이킹소다를 하수구에 뿌린 뒤 식초를 붓는 방법과 과탄산소다를 뿌린 뒤 뜨거운 물을 붓는 것도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입니다.

 

 

한줄정리

 

〉 식초얼음 – 물과 식초 1:1비율로 섞어 얼린 얼음을 하수구 위에 놔두고 녹임

〉 베이킹소다 + 식초 or 과탄산소다 + 뜨거운 물 –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최고 조합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