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캠핑카 요약집

중고 캠핑카 요약집

중고 캠핑카 요약집

최근 여가생활의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캠핑, 글램핑 등 독립된 공간에서 혼자 또는 가족, 가까운 지인들과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인기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캠핑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캠핑카 수요가 늘어나게 되고, 개인적으로 캠핑카를 구매하여 이곳 저곳으로 여행을 다니기도 합니다.

 

 

캠핑에 관심있는 분들은 캠핑 장비를 구매하는 분들도 있지만 아예 캠핑카를 구매해서 주말마다 여행을 다니는 분들도 있는데요. 캠핑카에는 취식이나 취침 등 한 공간에서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어 캠핑을 하는데 아주 실용적인데요. 하지만 캠핑카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몇몇 분들은 중고 캠핑카를 알아보기도 합니다.

 

 

목차

 

▼ 종류

 

▼ 가격

 

▼ 주의사항

 

◈종류◈

 

 

 

중고 캠핑카는 여러가지 종류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쓰이는 구조가 트레일러와 트럭캠퍼 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트레일러의 경우 SUV 차량 뒷 편에 캠핑카를 연결해서 끌고 가는 형태를 말합니다. 트레일러의 장점은 보다 많은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어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중고 캠핑카인 트럭캠퍼는 대형 트레일러 안에 주방, 욕실, 침실 등 모든 시설과 캠핑 장비 등을 보유하고 있어 캠핑족들에게 아주 잘 갖춰진 시설인데요. 미국이나 유럽 등 주로 국토가 넓은 국가에서 사용되던 트럭캠퍼가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수요가 증가해 캠핑을 즐기다보면 종종 트럭캠퍼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한줄정리

 

》 트레일러 – SUV 차량 뒤에 연결한 뒤 끌고 다니는 형태

》 트럭캠퍼 – 대형 트레일러(주방, 욕실, 침실 구비)로 최근 국내 수요 증가

 

 

◈가격◈

 

 

 

그렇다면 중고 캠핑카 가격은 얼마정도 할까요? 우리가 일반 중고 자동차를 구매하기 위해서도 여러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직접 발품을 팔아 여러 업체를 비교한 후 그 중에 가장 좋은 조건을 가진 곳에서 구매를 하는 곳이 좋은데요. 즉, 정확하게 어떤 기준으로 정해진 가격이 없기 때문에 가격 비대칭성이 심한 편입니다.

 

 

 

하지만 평균 시세라는 것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중고 캠핑카 버스로 할 경우 2억 이상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카라반의 경우 5~9천만원대, 루프탑 캠핑카의 경우 4천만원대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데요. 각자 취향에 따라 제작을 하는 차량이 많기 때문에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는 것이라는 점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한줄정리

 

》 중고 캠핑카 가격은 직접 발품 + 사이트 조회 후 여러업체 비교 후 선정하기

》 버스 2억 이상, 카라반 5~9천만원대, 루프탑 캠핑카 4천만원대

 

◈주의사항◈

 

 

 

중고 캠핑카 구매를 하기 전 여러가지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파악 후 고려해야 합니다. 우선 캠핑카는 전기 및 취사 등을 위해 LPG가스를 따로 설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안전기준에 미달되기 때문에 최대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개조를 했을 경우 안전성 및 성능검사를 통해 진행해야 하며, 목적에 맞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중고 캠핑카 판매점이 개인업체인지 전문업체인지 잘 알아본 후 구매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사후관리가 1~2년정도 가능한 곳으로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는 고장 및 수리가 적더라도 차후에 관리나 점검, 수리 등을 편하게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줄정리

 

》 LPG가스 개별설치는 안전기준에 미달되므로 주의할 것

》 중고 캠핑카 개조의 경우 안전성 및 성능검사, 목적에 맞게 진행할 것

》 중고 전문업체를 통해 캠핑카 구매를 하는 것이 사후관리에 좋음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