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굴 세척 및 보관 방법 | 매생이 굴국 굴국밥 레시피 만드는법 2021

생굴 세척 및 보관 방법 | 매생이 굴국 굴국밥 레시피 만드는법 2021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요즘같이 날씨가 쌀쌀해지면 슬슬 생각나는 해산물이 있습니다. 꽁치 광어 전복 대하등 겨울철을 대표하는 해산물인데요. 그중에서도 제가 제일 좋아하는 굴이 제철인 시기가 왔습니다.
생굴 세척 및 보관 방법

생굴 세척 및 보관 방법 | 매생이 굴국 굴국밥 레시피 만드는법 2021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요즘같이 날씨가 쌀쌀해지면 슬슬 생각나는 해산물이 있습니다. 꽁치 광어 전복 대하등 겨울철을 대표하는 해산물인데요. 그중에서도 제가 제일 좋아하는 굴이 제철인 시기가 왔습니다.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리며 세계적으로 영양가 높은 고급 식재료로 명성이 자자한 굴을 가지고
할수있는 요리 몇가지와 세척과 보관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생굴 세척 및 보관 방법

생굴 세척 및 보관 방법

그럼 굴 씻는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굴이 충분히 물에 잠길정도로 찬물을 받아줍니다.그리고 굵은 소금을 한두스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그 안에 생굴을 넣고 살살 서너번 씻어주면 비린맛 없이 굴을 오래 먹을 수 있습니다. 소금물이 굴 특유의 비란맛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냉동실에 보관할 때 좀 더 오래도록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잘세척한 굴은 보관도 중요합니다. 굴 보관법으로는 씻은 굴의 물기가 빠지도록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해준 뒤에 위생봉투에 넣어 묶어줍니다.

양이 많다면 여러개로 나눠서 봉투에 담아 묶어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냉동실에 보관해 두시다가 필요할때 꺼내서 해동 후에 먹거나 요리에 쓰시면 됩니다.만약 오래 보관해야 하는 경우라면 비닐 안에 물과 소량의 소금을 넣어서 냉동보관하시면 오래도록 보관이 가능합니다.

▼ 생굴 세척 및 보관 방법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굴 세척 및 보관 방법 바로가기

생굴 세척 보관 방법 ▶클릭

생굴 세척 및 보관 방법 매생이 굴국 레시피

생굴 세척 및 보관 방법

매생이와 굴은 함께 제철을 맞이합니다. 영양성분도 풍부하고 뜨근한 국물로 만든 매생이 굴국은 겨울을 든든하게 날수있도록 도와줍니다. 게다가 매생이 굴국은 어렵지않습니다. 매생이 굴극을 위해선 매생이 300g과 굴200g 다진마늘, 참기름, 국간장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우선 매생이를 넓은 그릇에 담아 깨끗이 어려번 씻어 준뒤 가위로 잘라줍니다. 굴은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세척한다음 찬물로 행궈 체에 밭쳐주세요. 달군 냄비에 참기름 한스푼을 넣고 마늘과 굴을 넣어 살짝 볶다가 물 4컵을 넣고 끓으면 매생이를 넣어주세요.

한번 끓기 시작하면 국간장 2스푼정도 넣고 끓여 간을 보시고 2~3분정도 더끓이시고 드시면
간단하고 맛잇는 매생이 굴국이 완성됩니다!

▼ 간단한 매생이 굴국 레시피는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굴 간단 매생이 굴국 레시피 바로가기

간단 매생이 굴국 레시피 바로가기 ▶클릭

생굴 세척 및 보관 방법 굴국밥 만드는법

생굴 세척 및 보관 방법

국물이 깔끔하고 맑아 먹기도좋고 몸에도좋은 굴국밥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도 생굴만 준비하신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재료는 생굴 250g, 달걀 2개 국물멸치와 대파 조금, 소금, 후추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제일먼저 국물멸치를 끓는물에 살짝 우려내고 굴은 손질한뒤 물기를 빼고 국물을 낸 끓는물에 굴을 넣고 달걀을 풀어줍니다. 그후 파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하신뒤에 그릇에담아 밥을 말아드시면 간단하고 맛있으며 영양소도 풍부한 굴국밥이 완성됩니다.

▼ 간단한 굴국밥 레시피는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굴 간단 굴국밥 만드는법 레시피 바로가기

굴국밥 간편 레시피 바로가기 ▶클릭

생굴 세척 및 보관 방법 2021

생굴 세척 및 보관 방법

생굴의 제철시기와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맛도좋고 영양도 너무좋은 굴이지만
알고 드시면 더 맛있고 영양가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보통 생굴을 먹는 시기는 올해 2021년은 10월 초순부터 내년 4월 말까지로 알려져있습니다.

날이 추워질수록 굴의 알맹이가 더 잘 여물고 맛또한 깊은 풍미를 내기 때문입니다. 더운날에 굴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산란기인 5월부터 독성을 띄고 있으며 더운날엔 특히 상항 위험이있어 각종 균에 오염되기도 쉽기 때문에 굴은 겨울에 먹는게 제일좋습니다.

굴의 효능은 피부미용과 빈혈에도 좋고 불면증,암과성인병, 중금속해독 그리고 정력에까지 좋다고 알려진 굴이지만 함께 먹어선 안되는것들도 있습니다. 굴은 꽃게는 부패가 빨라져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그밖에도 김, 홍차, 석류처럼 타닌 성분이 철분흡수를 방해해 궁합에 좋지않습니다.

▼생굴 효능과 주의방법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굴 효능 및 주의사항 바로가기

생굴 주의사항 바로가기▶클릭

블로그 인기글 더 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