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pc 다운로드 홈페이지 | 줌 zoom us 화상회의 사용법 (+녹화, 화면공유, 음소거 방법) 2022년

줌 PC 다운로드 홈페이지 주먹 화상 회의 사용법과 화면 공유 음소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ZOOM PC 다운로드는 코로나와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온라인을 통해 화상회의 나 수업을 듣기 위해 꼭 필요한 것입니다.
zoom pc 다운로드

ZOOM PC 다운로드 홈페이지 줌 ZOOM US 화상 회의 사용법(+녹화, 화면 공유, 음소거 방법)2022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ZOOM PC 다운로드는 코로나와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온라인을 통해 화상회의, 수업을 듣기 위해 꼭 필요한 것입니다.

ZOOM  PC  다운로드 홈페이지

zoom pc 다운로드

ZOOM PC 다운로드 방법은 네이버에서 한글로 줌 또는ZOOM 왜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만약 영문 사이트에 접속 했다면 페이지 여백에 마우스를 대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한국어로 번역된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에 리소스라는 메뉴를 클릭한 뒤 줌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ZOOM은 2011년에 창업한 회사로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현재 코로나 영향으로 원래 1천만 명이었으나 지금은 3억 명 정도 이용한다고 합니다.

▼ 아래 ZOOM PC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ZOOM PC 다운로드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s://zoom.us/download

줌 ZOOM US 화상 회의 사용법

zoom pc 다운로드

코로나 19로 인해 큰 변화를 가져온 것은 바로 화상 회의와 화상 수업입니다. 초등학생들도 오프라인 개학이 아닌 온라인 개학으로 온라인 수업 및 온라인 소통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회의뿐 아니라 소모임도 가져야 할 경우가 많은데요. 최대 100명의 참가 호스트와 소통을 할 수 있고 40분간 그룹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줌 화상 회의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무료 가입을 하시고 보다 전문적인 메뉴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아래 ZOOM 화상 회의 사용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줌 ZOOM US 화상 회의 바로 가기

https://zoom.us/download

 ZOOM 화상회의 녹화하는 법

zoom pc 다운로드

녹화는 화면 공유 바로 옆에 기록 버튼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회의를 진행하는 동안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줌 메인 화면에 표시된 기록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기록이 시작되면 왼쪽 맨 위에 동그란 녹화중 버튼이 보일텐데요. 카메라랑 비슷한 표시라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녹화를 끌 때는 화면 공유 옆에 기록 일시 중지 또는 중지 버턴을 누릅니다.

줌 화상회의 녹화가 끝이 나면 컨버팅 과정을 거쳐서 일반 파일이 동영상파일로 전환됩니다. 내컴퓨터 문서에서 줌녹화한 파일을  찾아 컨버트 파일( convert  file) 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줌ZOOM 화상회의 화면공유

zoom pc 다운로드

중 화면 공유 사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메인 화면에서 화면 공유 또는 키보드 Alt +S를 동시에 누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화면 공유는 화면에 출력되는 모든 정보를 참가자들과 공유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윈도우 창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인데요. 테두리 주변이 초록색으로 변하면서 현재 PC해당 범위 내에 있는 모든 것이 공유되고 있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세 번째는 비교적 최근에 추가된 고급 기능으로서 PPT 슬라이드를 참가자들이 함께 보면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파워포인트(POWER POINT)를 가상 배경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줌 화상회의 음소거 방법

zoom pc 다운로드

줌 화상회의는 여러명의 참가자들이 함께  화면공유를 하는데요. 이때 참가자 들의 PC에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음을 방지하려면 주체자를 제외한 참가자 전원이 음소거 후에 회의나 수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메인 화면 하단 왼쪽 끝에 마이크 아이콘을 누르면 빨간색 사선 표시가 나타나면서 음소거가 됩니다. 이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면 음소거 해제가 됩니다.

오늘은 ZOOM PC 다운로드 홈페이지 줌 ZOOM US 화상 회의 사용법(+녹화, 화면 공유, 음소거 방법)2022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인기 글 더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