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동행카드 바우처 발급 방법 | 자격 조건 혜택 신청 방법 갱신 잔액 재발급 주유 택시 사용처 2021에 대해 알아봅니다.
청년동행카드는 교통 환경이 안 좋은 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 청년근로자를 위해 5만 원의 교통비를 제공하는 제도인데요.
이번 시간은 청년동행카드 바우처 발급 방법, 자격 조건, 혜택, 신청 방법 등에 관해 알려드립니다.

청년동행 바우처 발급방법
▼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 참조하세요
https://bit.ly/3krrajf
자격 조건
▼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 참조하세요
https://bit.ly/3krrajf
* 근로자 (신청인)가 대한민국 국적자( 외국인 제외) 이어야 합니다.
* 근로자(신청인) 의 연령은 청년으로 만 15세- 만 34세 까지 입니다.
* 근무하는 사업장이 산업 단지 내 관리기관 또는 입주 계약을 체결한 입주기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법 제 2조에 따라 중소기업( 대기업, 중견 기업 제외)에 해당해야 합니다.
* 근로자는 해당 사업장의 고용보험에 가입자여야 합니다.
신청방법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 참조하세요
https://bit.ly/3krrajf
신청서 접수는 청년동행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청년동행카드 바우처는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만 19~34세 이하 근로자라면 급여에 관계 없이 1인당 5만 원을 지원 받는 혜택이 있습니다.

바우처(Voucher)란? 정부가 특정한 수혜자에게 의료, 교육, 교통 등의 복지 서비스에 직접적인 비용을 보조하는 이용권입니다.
심사 과정(절차)
▼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 참조하세요
https://bit.ly/3krrajf

①온라인 신청은 근로자 개인
②신청자 접수 취합은 한국 산업 단지 공단에서 확인
③신청자 심사는 중소기업, 고용보험, 입주 계약서로 확인
④지원 통보 및 결정은 한국 산업 단지 공단
⑤교통비 사용 카드 신청은 근로자 개인
⑥교통비 사용 카드 발급은 카드사
위의 순서로 신청 접수가 진행됩니다.
신청 접수 후 바우처 선정 통보까지 대략 영업일 기준으로 1일~3일 소요되는데요. 고용보험 및 입주계약 미확인 또는 개인 인적사항 기재 오류 시 심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대상자 통보 문자를 받은 경우 카드사( PC 카드, 신한카드) 에서 카드를 발급 받아야 만 바우처 지원이 가능합니다.
교통 가맹점문의 및 잔액 확인
신한카드 문의처는 1588- 7000
BC 카드 문의처는 1588- 4000
고객센터에서 잔액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 지원 금액은 현금화가 불가하며 부정 사용으로 확인 되면 바우처 지급 금액 회수 및 지원이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청년동행카드 바우처 갱신 및 재발급
바우처의 잔액은 월간 이월되지 않으며, 매월 말일 자정 기준으로 바우처 잔액이 소멸되니 이 점 숙지하시고 그 달 지원 한도를 모두 사용하세요.
발급 받은 카드가 손상되거나 분실되었을 경우 해당 카드사에 고객 정보가 있으니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BC 1588- 4000, 기업 1566- 2566, 농협 1661- 3000, 신한 1544- 7000) 에서 갱신과 재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청년동행카드 바우처 사용처 2021
청년동행카드는 일반적인 후불 교통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관련 가맹점 범위에 속하는 버스(마을, 시내, 시외, 고속버스 등) 택시, 지하철, 자가용 주유(주유소, 전기차 충전, LPG충전) 단, 기차(KTX, SRT, 무궁화 등) 및 수소차 충전은 바우처 지원 가맹점에 속하지 않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교통이 열악한 산업 단지 내 기업 청년 근로자를 위한 청년동행카드로 조금이나마 교통비 부담이 덜어지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청년동행카드 바우처 발급 방법, 자격 조건, 혜택, 신청 방법, 갱신, 잔액, 재발급, 주유, 택시 사용처 2021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인기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