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 뉴딜펀드 가입방법 | 정부 한국 2차분 3차분 판매사 은행 증권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국민참여 뉴딜펀드 가입방법 | 정부 한국 2차분 3차분 판매사 은행 증권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참여 뉴딜펀드 가입방법

국민참여 뉴딜펀드 가입방법 | 정부 한국 2차분 3차분 판매사 은행 증권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참여 정책형 뉴딜펀드(통칭 국민참여 뉴딜펀드)의 2차분 판매가 지난 12월 29일에 출시되었습니다.

금융위원회에 지난 11월 25일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2주간 16개 은행·증권사 및 온라인을 통해 국민참여 뉴딜펀드에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국민참여 뉴질펀드는 800억 원 규모로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물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민참여 뉴딜펀드

국민참여 뉴딜펀드

국민참여 뉴딜펀드는 한국 정부에서 한국판 뉴딜의 막대한 재정을 뒷받침하기 위해서 민간 금융사를 동원하여 만든 16조원 규모의 펀드로 민간 금융사를 동원하여 일반 국민들에게 판매 시작하였으며 이에 대한 손실을 세금으로 메워준다고까지 약속했었습니다.

국민참여 뉴딜펀드의 1차 판매에 이어 11월 29일부터 2차 판매가 시작됩니다. 1차는 지난 3월 경에 출시되었으며 2주간의 판매기간이 채 지나기 전에 완판이 되었기 때문에 이번에 판매되는 2차 판매에서도 조기 매진될 확률이 높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당시 1차 때는 모집된 금액은 2,019억원이며, 투자액은 1,474억원이었습니다.

▼ 국민참여 뉴딜펀드에 대해 다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참여 뉴딜펀드 홈페이지

국민참여 뉴딜펀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국민참여 뉴딜펀드 한국 정부

국민참여 뉴딜펀드 한국 정부

한국판 뉴딜은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에 이은 문재인 정부의 새로운 경제정책으로 2020년 이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범유행으로 인해 침체된 경기와 일자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안한 일련의 경제 부흥 정책 및 국가 발전 전략을 말합니다.

K-뉴딜이라고도 하며 문재인 정부에서는 한국판 뉴딜 정책을 실시하기 위해 2025년까지 총 160조원(국비 114.1조원)을 투입하여 190.1만개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선언한 바 있습니다.

▼ 국민참여 뉴딜펀드 한국 정부에 대해 다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참여 뉴딜펀드 한국 정부 홈페이지

국민참여 뉴딜펀드 한국 정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국민참여 뉴딜펀드 가입방법 은행 증권

국민참여 뉴딜펀드 가입방법 은행 증권

국민참여 뉴딜펀드를 가입하기 위해서는 크게 은행이나 증권사를 방문하는 방법과 온라인을 통해 가입하는 방법으로 나뉩니다.

온라인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 곳은 모두 증권사로 키움증권, 한국포스증권, 한국투자증권, 유안타증권으로 총 4곳 입니다. 

직접 방문하여 가입 가능한 곳은 국민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 5개의 은행과 DB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IBK금융두자, KB증권, 하나금융투자, 한화증원, 현대자동차증권, 유안타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9개의 증권사 입니다.

이중 유안타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온라인 가입과 현장 방문 가입의 두가지 가입방법 모두를 취급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국민참여 뉴딜펀드 가입 방법에 대해 다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참여 뉴딜펀드 가입 방법 보러가기

국민참여 뉴딜펀드 가입 방법 보러가기 ▶클릭

국민참여 뉴딜펀드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국민참여 뉴딜펀드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국민참여 뉴딜펀드를 온라인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 곳은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키움증권, 한국포스증권, 한국투자증권, 유안타증권의 4곳의 증권사입니다. 

국민참여 뉴딜펀드의 가입 금액 한도로는 1인당 최저 가입한도 0~1백만원 사이, 최고 가입한도는 3억원 이하이며 판매사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해당 판매사에 가입 전에 꼭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 국민참여 뉴딜펀드 온라인 신청에 대해 다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참여 뉴딜펀드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국민참여 뉴딜펀드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클릭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국민참여 뉴딜펀드의 투자분에 대한 회수시점에 수익이 실현되기 시작,메자닌 등에 대한 투자는 만기 시점인 4년 후에 수익이 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초기 수익률은 낮다는 입장입니다.

수수료는 대략적으로 2%로 잡고 고려해보면 현재까진 원금보장 수준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가입 시 주의해야할 점은 과거 이명박 정부와 박근혜 정부 당시에 출시되었던 녹색성장펀드와 통일펀드가 정권이 바뀌면서 수익률이 고꾸라지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였다는 것입니다.

정권이 교체되면서 뉴딜펀드가 어떻게 운용될 지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리스크가 있기 깨문에 투자자 입장에서는 이점을 유의하셔서 잘 판단하여 투자하셔야 할 듯 합니다. ​

원금은 보장되나 요즘 같은 경우에는 단순한 원금 보장은 메리트가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국민참여 뉴딜펀드 가입방법 | 정부 한국 2차분 3차분 판매사 은행 증권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