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EDI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 건강보험료 조회 환급금 조회 | 보험료 납부 방법 | 건강 검진 대상 조회 2021년

건강보험 EDI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 건강보험료 조회 환급금 조회 | 보험료 납부 방법 | 건강 검진 대상 조회 2021년에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좋은 제도중의 하나인 국민건강보험입니다. 우리나라의 의료기술도 뛰어나며 저렴한 의료비로 좋은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건강보험 EDI

건강보험 EDI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 건강보험료 조회 환급금 조회 | 보험료 납부 방법 | 건강 검진 대상 조회 2021년에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좋은 제도중의 하나인 국민건강보험입니다. 우리나라의 의료기술도 뛰어나며 저렴한 의료비로 좋은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이 평가는 한국뿐만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정말 저렴한 의료비 덕분에 아파도 살아갈 이유가 되는게 아닐까요? 이번 시간에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의 발급과 조회 환급금과 보험료 납부등을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 EDI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건강보험 EDI

우선 건강보험 EDI의 뜻은 거래당사자 간에 사람이나 우편에 의하여 전달되는 종이문서 대신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는 서로 합의된 표준화된 자료(전자문서)를 데이터 통신망을 통해 컴퓨터와 컴퓨터 간에 교환하여 재입력 과정 없이 직접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 전달 방식입니다.

확인서 발급은 매우간단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접속해 민원신청 클릭하고 자격득실확인서 클릭 또는 민원신청 개인민원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후 로그인으로 간단한 본인인증을 통해 넘어가 주민번호 뒷번호 확인후 조회조건 확인시 직장이있다면 직장가입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인 상황에 맞는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새창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가 확인 되고 프린트나 스캔본을 보내거나 저장할수있습니다.

▼ 자세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EDI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클릭

건강보험 EDI 건강보험료 조회 환급금 조회

건강보험 EDI

고객님께서 납부하신 건강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중 과오납부한 환급금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보험료 과오납 환금금이란 보험료가 이중납부 또는 착오납부되거나 정상적으로 부과·고지되었으나 자격의 소급 상실 및 부과자료의 소급 감액조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금액입니다.

환급금은 납부할 보험료 등에 충당될 수 있어, 신청시점에 따라 안내된 금액보다 작거나 지급액이 없을 수 있습니다. 환급금은 관련법에 의해 보험료를 납부하신 날로부터 건강보험은 3년, 국민연금은 5년 이내에 신청하지 않으면 소멸되니, 소액이라도 꼭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앱(건강보험), 혹은 고객센터(1577-1000) 상담을통해 가능합니다.인터넷 신청방법은 아래의 사이트를 방문하시어 환급금 조회/신청을 눌러 확인하시면 됩니다.

▼ 자세한 건강보험료 환급금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EDI 건강보험료 환급금 조회 홈페이지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확인 ▶클릭

건강보험 EDI 보험료 납부 방법

건강보험 EDI

조회를 하셨다면 납부해야할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그렇다면 납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료는 호봉승급, 임금인상, 성과급 지급 등으로 보수액이 변동될 때마다 납부해야 하는 건강보험료도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때에 따라서는 추가로 더 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납부할 보험 선택후 납부자번호 선택, 조회, 납부월 선택, 납부방법 선택으로 간단합니다.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에서 은행즉시이체(신한, 기업은행), 신용(체크)카드, 가상계좌발급, 인터넷지로 사이트 연계 등의 방법으로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경우 지사 창구,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에서 가능하며, 자동이체도 가능합니다.

▼ 자세한 건강보험료 납부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EDI 보험료 납부 홈페이지

건강보험료 납부 조회 ▶클릭

건강보험 건강 검진 대상 조회 2021년

건강보험 EDI

건강검진 대상자 여부는 쉽게 올해 연도와 본인의 출생연도를 확인하면 됩니다. 올해인 2021년의 경우, 끝자리가 1로 홀수이므로 올해의 건강검진 대상자는 출생연도가 홀수인 분들이 해당합니다. 반대로 출생연도가 짝수인 분들은 2022년, 2024년에 대상자가 됩니다.

쉽게 1975년, 1999년, 2001년등이 해당됩니다. 검진대상자 확인은 지역세대주, 직장가입자, 만 20세이상 세대원 및 피부양자, 만 19세~64세 의료급여수급자가 대상자 이며 우편으로 올수도 있고 인터넷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올해 해당되시는 분들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대상자이시면 우편으로 오기도 하며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IN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에서 로그인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검진 받을 병원으로 문의하셔도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 자세한 2021건강 검진 대상 조회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건강 검진 대상 조회 2021년 홈페이지

2021 건강 검진 대상자 확인 ▶클릭

블로그 인기글 더 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