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1인당 최대 10만원 받기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1인당 최대 10만원 받기 정책이 시행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10월 1일부터 1인당 월 최대 10만원까지 환급해주는 정책인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정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기획재정부는 내일(27일) 지급 기준과 사용처 등 카드 캐시백 정책 세부 시행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네이트온 다운로드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 네이트온 PC버전은 다운로드 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트온을 PC에서 사용하면 여러 유용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네이트온 다운로드 링크 접속하기 – 먼저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네이트온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 홈페이지에서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 해당 페이지에서 PC버전 다운로드 링크를 찾아 클릭합니다. 2. 네이트온 다운로드 파일 저장하기…

  • 2024년 기준중위소득

    2024년 기준 중위소득: 저소득층에게 강화된 생계급여 지원 저소득층의 생활 개선을 위해, 2024년 기준 중위소득을 토대로 한 생계급여 지원이 상향조정되었습니다. 7년이 지난 동안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 대폭 강화되었는데, 이는 어려운 경기 상황에서 저소득층의 생활을 한층 개선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2024년 기준 중위소득은 국가에서 매년 조사하는 가구의 소득을 대표하는 지표입니다. 이를 통해 저소득층과 고소득층의 경제적 거리를 파악하고, 정책적으로…

  • 얼굴에 점 빼기 가격

    마취주사를 통해 얼굴에 있는 작은 점들을 레이저로 제거하는 과정입니다 마취주사를 넣은 후에, 작은 점들 하나, 둘 씩 CO2 레이저를 사용하여 제거하는 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 이 과정은 얼굴에 점 빼기 가격을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제거해야 할 점들이 레이저로 닿는 순간 약간의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얼굴에 점 빼기 가격은 9,900원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내용온라인 신청방법문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카드사 홈페이지·앱☞ (모바일·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상품권 홈페이지·앱☎ 1533-2021
☎ 110 (→ 0번)
☎ 자치단체 콜센터

카드 캐시백은 신용·체크카드를 2분기(4∼6월) 월평균 사용액보다 3% 이상 많이 쓰면 초과분의 10%를 월 10만원까지 환급해주는 정책인데요

상생소비지원금 지원 내용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지원 금액

1인당 25만원

상생소비지원금 대상 요건

• ’21.6월 부과 본인부담 건강보험료 가구별 합산액이 선정기준액보다 낮은 경우 *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특례 적용 ☞ 국민지원금 선정 기준표 보기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절차
  1. 온라인 신청- 신용·체크카드 : 카드사 홈페이지·앱, 콜센터·ARS- 지역사랑상품권(모바일·카드형) : 상품권 홈페이지·앱


2. 오프라인 신청- 신용·체크카드 :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 지역사랑상품권(지류형), 선불카드 : 읍면동 주민센터


3. 찾아가는 신청- 거동이 불편한 주민이 요청 시, 지자체에서 해당 주민을 방문하여 신청서 접수
* 신용·체크카드/선불카드/지역사랑상품권 중 선택해 신청·수령* 성인 개인별 신청(미성년자는 주민등록 세대주가 신청, 미성년자인 세대주는 직접신청)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문의

국민지원금 전담콜센터 : 1533-2021
정부합동민원센터 : 110 (→ 0번)
주소지 관할 시·군·구청, 읍·면·동 주민센터 : ☞ 자치단체 콜센터 찾기
* 이의신청 : 국민신문고, 자치단체

상생소비지원금 환급금 계산방법

2분기에 자신이 가진 모든 신용·체크카드(법인카드 제외)를 합쳐 월평균 100만원을 쓴 사람이 10월에 카드로 153만원을 쓰면 월평균 금액의 3%인 3만원을 뺀 초과분 50만원의 10%인 5만원을 돌려받는 방식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제외 업종 (+사용처)

소상공인·골목상권 소비 유도를 위해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명품 전문매장, 유흥주점 등 일부 업종·품목에 쓴 돈은 소비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온라인 거래 중 여행·숙박·공연업이나 배달앱을 통한 음식 주문 등은 소비 실적으로 인정해주는 방안은 아직 검토 단계라고 합니다.

오프라인 거래의 경우 국민지원금은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카드 캐시백은 정부가 지정한 일부 업종·품목만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실적으로 인정할 방침입니다.

GS수퍼마켓,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캐시백 범위에 포함되고, 스타벅스와 같은 대기업 프랜차이즈 직영점도 포함될 가능성이 크다고하오니 기대해볼만합니다.

반면 세금이나 공과금을 내는 것은 인정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환급받은 카드포인트는 사용처 제약 없이 현금처럼 쓸 수 있습니다.

정부는 카드 캐시백 시행 기간을 두 달로 잡고 있으나 예산 소진 속도에 따라 줄이거나 늘릴 여지가 있습니다. 이 정책에는 7,000억 원이 편성돼 있습니다.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